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고민하시는 안검하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안검하수란눈이 남들보다 심하게 처진 것을 말하는데요, 노화가 되면서 피부이완증이라고 하여 눈이 처지는 증상과는 조금 다릅니다.

안검하수로 인해서 외목적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은 안검하수 수술비용에 대해서도 많이 알아보고 계실텐데요, 이번시간에는 안검하수 수술은 어떻게 하는지, 비용은 얼마나 드는지 등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안검하수란 무엇인가

 

안검하수란 눈꺼풀을 올리는 윗눈꺼풀 올림근의 힘이 약해서 윗눈꺼풀이 아래로 처지고 눈꺼풀 틈새가 작은 상태를 말하는데요, 이로 인해서 눈꺼풀이 시야를 많이 가려서 시력이 나빠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또한 눈동자를 많이 가리기 때문에 미용적으로도 많은 분들이 스트레스를 받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안검하수 수술비용과 급여기준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볼까요?

 

 

 

안검하수 비용은?

 

안검하수증 수술의 종류는 정도에 따라서 근막수술과 근절제술, 기타수술로 나뉘는데요, 급여기준에 해당이되어서 요양급여 대상인 경우에는 근막수술 약 40만원, 근절제술 약 40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건강보험을 적용받으려면 실질적으로 안검하수로 인해서 시야 장애가 있어 시력저하가 될 수 있다는 진단이 필요합니다. 

 

 

비급여일 경우

 

먼저 병원마다 비용은 다를 수 있다는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외모개선 목적의 경우에는 비급여대상에 해당이 되어 모든 수술비용은 본인이 부담하며 안검하수 수술비용 평균을 알아보았는데 약 200만원 정도 하는 것 같았습니다. 물론 주변 병원에 의뢰하는것이 가장 정확할 것이겠지만 제가 알아본 평균적인 금액이였습니다.

안검하수는 사람의 인상을 정말 많이 좌지우지하기 때문에 시력저하의 문제가 아니더라도 수술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도 약간 눈꺼풀에 힘이 없어서 가리기는 하지만 심하지 않기 때문에 안검하수 수술은 생각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만약 안검하수 수술비용에 대한 부담감이 있다면 우선 병원에 가서 진단을 한번받아보시고 시력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는지 아니면 괜찮을지 정도에 대한 진단을 받아보시고 결정하시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오늘은 안검하수 수술비용과 급여기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안검하수로 인해서 일상생활에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으실 분들을 위해서 좀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