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가 되면서 알레르기 눈부음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건 특별한 병이 있다기 보다는 황사,미세먼지,꽃가루 등에 의해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원인모를 눈부음에 혹시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것은 아닐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알레르기로 인한 눈부음 원인은 무엇인지 치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았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알레르기 눈부음 원인은?

 

알레르기성으로 인해서 눈이 붓는 것의 원인은 말그대로 알레르기 반응이 있기 때문일 것 입니다. 꽃가루나 미세먼지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분들이 있을 것 입니다. 특히 강아지들의 털로 인해서 재채기나 목이 붓거나 하는 반응을 보이는 분들도 있죠.

이러한 이물질들이 눈으로 들어가면 염증반응을 일으키는데요, 이뿐만이 아니라 기관지염, 가려움증의 증상도 유발하기도 합니다. 알레르기로 인해서 눈부음증상뿐만이 아니라 다른 증상도 같이 나타나게 되는경우도 있으니 관리를 잘해주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이런건 어떻게 치료를 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알레르기로 인한 눈부음 치료는?

 

알레르기 눈부음은 예방할 수 있거나 완치하는 정확한 방법은 없습니다. 알레르기라는 것 자체가 원인을 확실히 알 수 없는 면역체계에 문제가 생기는 것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히스타민을 줄여주는 안약을 처방받아서 어느정도 치료가 가능합니다.

우선 가장 중요한것은 이것이 정말 다른 이유가 아닌 알레르기로 인해서 눈이 부은것인지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염증이 심해지면 다른 약물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주의사항은 무엇이 있나

 

알레르기로 인해서 눈이 부었을시에도 눈에 손을 대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손의 세균으로 인해서 2차감염이 되어 더욱 증상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자신이 거주하는 실내에는 최대한 쾌적한 공기를 위해서 공기청정기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렌즈는 피해주어야 합니다.

먼지나 각종 유해물질로 인해서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는 어쩔 수 없을지 모르겠지만 그뒤에 안약이나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물을 이용하여 치료를 하는것도 중요하고 항상 손을 씻는 버릇을 들여서 청결을 유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알레르기 눈부음 원인은 무엇인지 치료는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불편하겠지만 청결을 잘 유지하며 비타민을 골고루 챙겨드셔서 면역력을 길러 이런 증상이 자주 나타나지 않게 해주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