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중요한 약속이나 데이트 전날에는 다음날 자신의 얼굴이 팅팅 붓지 않도록 야식을 자제하시는 분들이 있을겁니다. 하지만 사람일이라는게..저녁을 과식한다던지, 유혹에 못이겨 야식을 먹는 날이라면 다음날 꼭 얼굴이 붓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다음날 혹시라도 얼굴이 부었다면 그리고. 또 얼굴이 자주 붓는 사들을 위해서 오늘의 정보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저 또한 얼굴이 잘 붓는 스타일이고 얼굴살이 많은 편이라서 요즘에 고민이 많은데요, 이번시간에는 얼굴 붓기 빨리 빼는법을 알아보록 하겠습니다.

 

 

얼굴이 붓는 이유

 

얼굿이 붓는 이유을 먼저 간단하게 알아보자면 두가지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음식을 먹을때 염분이 주된요인인데요 염분이 체내의 수분을 끌어당겨서 자는동안에 배출이 안되기 때문에 얼굴이 많이 붓게 되는것인데요 그중가장 안좋은게 염분덩어리인 라면가은 짠 국물이 제일 좋지 않습니다.

두번째로는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아서 그런것인데요, 우리의 장기들이 신진대사가 자는동안에는 거의 멈춰있는 상태인데요, 염분을 섭취하지 않더라도 얼굴이 붓는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이 얼굴 붓기를 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침에 바나나를 섭취하자

 

바나나를 간단하게 하나먹어주면 체내에있는 염분을 분해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얼굴의 붓기를 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바나나를 먹으면서 귀밑 쪾을 마사지해주면 더욱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차 티백을 이용하자

 

아침에 일어나보니 퉁퉁 불어있는 나의 눈을 보고 깜작 놀래는 경우가 많죠~ 특히 전날 라면을 먹은 날에는 더욱더 얼굴이 퉁퉁 붓습니다. 그럴때 아주 빠른 대처를 해주려면 젖은 티백을 준비해줍니다. 따듯한 물에 티백을 담근후에 빼서 냉장고에 몇분동안 식혀줍니다,(너무 뜨거우면 안되니까요) 그리고 미지근해졌거나 차가워진 티백을 눈과 피부에 찜질을 해주듯이 발라줍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티백안에 들어있는 카페인과 타닌 성분이 눈과 얼굴의 붓기를 줄여주는데 도움이 되는 것임으로 녹차나,홍자,같은 부기를 완화해줄수 있는 카페인이 들어간 차를 이용해주셔야 효과가 있답니다.

 

 

합곡혈을 지압해주기

 

아마도 아침에 무엇인가 준비하는 시간이 없는. 분들도 많을 것일테죠, 아침에 씻고 옷입고 화장하기도 바쁜데 언제 그런걸 하겠냐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최대한 합곡혈이라는 곳을 지압해줍니다. 이곳을 10분정도 지압을 해주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며 몸의 붓기가 빠지는데 도움이 됩니다.

 

 

세안할때 찬물 따듯한물 번갈아서 하기

 

아침에 일어났을때 티백을 이용해서 붓기를 빼주는 방법을 택했다거나 외출시에는 세안을 해야겠죠? 그래도 얼굴이 부어있다면 세안을 할때 신경써주시기 바랍니다. 물로 일어나서 얼마지나지 않아서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차가운물과 따듯한물을 번갈아가면서 세안을 해주면 얼굿 붓기 빼는데 좋습니다. 혈액순환에 큰 도움을 주어 붓기가 제거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얼굴 붓기 빨리 빼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정도만 따라해주셔도 훨씬 아침에 효과적으로 얼굴의 붓기를 뺄 수 있습니다. 저녁에 뭘 먹지 않았는데도 얼굴이 부었거나 짠음식이나 밀가루 음식을 많이 먹어서 부었을 경우 모두 이런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으니 잘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