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까지 살아가는 유산균 이라는 말 tv 광고같은데서 많이 들어보셨죠? 우리나라 국민 40% 가 영양제를 챙겨먹는다고 합니다. 국민 10명중 4명은 자신의 몸을 위해서 먹는 것이겠죠.

그런데 오늘 이런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유산균은 언제 먹어야 가장 효과가 좋을까?' 라고 생각했는데 저와 같은 생각을 가지신 분들을 위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현재 유산균제품이 있으신분들은 바로 제가 알려드리는 시간에 드리고 아직 유산균제품이 집에 없으신 분들은 다음에 구매시에 기억해 두었다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산균 먹는시간 중요한이유

 

유산균의 특징은 복용하게 되면 그 즉시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복용을 중단하면 효과도 빨리 사라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유산균은 위산에 약하기 때문에 빨리 없어지게 되어 효과가 없을 수 있는것이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유산균은 언제 먹나요? 라고 질문을 하시는데요, 여러의견이 있습니다. 식후에먹는것이 좋다, 아니다 식전에 먹는 것이좋다 라는 의견으로 나뉘게 되더라구요. 그렇다면 유산균은 언제 먹는것이 가장 좋을까요?

 

 

유산균 먹는 시간

 

제가 알아본 바로는 유산균윤 위산에 약하다고 말씀드렸는데 우리가 공복시에 산도가 가장 떨어져 있고 식후 음식물과 위산이 중화되기 때문에 식후에 섭취하는게 좋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하지만 담즙산도 연관이 있어서 식전에 먹는의견도 있는데요.

식후 30분과 식전30분으로 유산균을 섭취해본 결과 유산균의 생존률은 식전30분전이 조금더 높다는 결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지방과 단백질이 높은 음식과 먹는게 생존률이 더 높다고하네요. 그리고 제품마다 유산균의 품질이 다릅니다. 믿을만한 여에스더,파스퇴르,마이코드 같은 브랜드있는 유산균제품을 선택하는게 가장 좋은방법입니다.

 

 

이렇게 브랜드가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들을 보면 유산균의 생존과 증식의 지속시간을 중요시하는데요, 살아있는 유산균이 장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잘만들어진 제품을 섭취하는게 가장 중요하겠죠.

 

 

글을 마치며

 

식전30분이냐, 식후30분이냐 둘다 100% 정답은 아닙니다. 어떤 주성분의 음식을 먹었는지, 스트레스정도에 따라서 유산균의 생존률은 달라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같은 유산균이여도 각 브랜드마다 내산성, 내담즙성이 다르기 때문에 어느정도 인지도 있는 유산균을 섭취하는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유산균은 언제 먹나요? 라는 궁금증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이어트에도 좋은 유산균! 식사전후로 드시되 꾸준히 섭취하는게 중요하다는것을 참고하시길 바라며 오늘도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