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날씨가 참 화창합니다 요즘들어 날씨가 너무 좋아서 놀러나가고 싶은 날씨인데요 이런날에도 밤낮없이 우리나라를 위해서 헌신하는 군인들이 있습니다.

물론 국방은 국민의 당연한 의무입니다만 부모입장에서 세상에서 제일 아끼고 사랑하는 자녀를 군대에 보내는 일은 걱정이 앞서기 마련이죠,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군대에간 자녀가 어느 부대에 있는지, 훈련은 잘하고 있는지 등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 라는 시스템을 통해서 자녀를 부대정보와 온라인편지를 보내는법을 알아보았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육군훈련소 내자녀 찾기란?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라는 시스템을 통해서 우리 육군장병들의 부모님들은 우리 아들이 어떻게 훈련하고 있는지, 5주간의 훈련을 잘 끝냈는지, 신병부대배치는 어디로 갔는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또한 수료식의 일정등을 참고하여 수료식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뿐만이 아니라 훈련기간내에 편지를 받을 수 있는데 이 곳에서 온라인 편지를 쓰는것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이곳에서 논산으로 가신분이나 연무대로가신분들이나 많은 육군들이 어떻게 생활하고 있는지 사진과 인터넷편지를 이용할 수 있는곳입니다. 그렇다면 내자녀 찾기는 어떻게 하는것인지 간단하게 설명드릴테니 같이 확인해보도록 할까요? 

 

 

 

내자녀 찾는법

 

내자녀찾기는 사단 신병교육대로 입영한경우에는 조회가 안될 수 있습닌다.  육군훈련소에 소속된 신병들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점은 꼭 참고해주세요.

 

 

우선 육군훈련소 공식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겠죠, 일반적으로 포털사이트에 검색을하면 쉽게 찾을 수있지만 만약 이글을 읽고 있는 독자분이라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바로 접속하셔도 됩니다. 

 

육군훈련소 공식홈페이지

 

 

그뒤에는 상단에 보면 '참여마당' 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이곳에거 [내자녀 찾기] 라는 곳을 클리해주시면 됩니다. 모바일도 똑같이 하시면 찾을 수 있답니다.

 

 

이렇게 입영날짜와 생년월일, 훈련병 이름만 검색하면 자녀분이나 남자친구를 찾을 수 있으며 소속중대와 소대등을 확인할 수 있고, [편지쓰기]를 통해서 온라인 편지 작성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하이라이트가 있습니다 내자녀의 사진이 보고 싶다면 [교욱연대 바로가기] 를 클릭해주세요.

 

 

 

내자녀 사진확인하기

 

 

이곳에서 [훈련병 스케치(사진)] 을 클릭하면 입대했을때 같은 소대와 찍은 기념사진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게 제일 핵심이겠죠?

 

 

그리고 내자녀 찾기 뿐만 아니라 [면회후기 나눔] 으로 면회한 분들끼리 정보를 공유하거나 수료후 신병부대배치 조회를 하여 자대는 어디를 배치받았는지 확인 할 수가 있답니다. 참 요즘에는 이렇게 자녀의 소식을 손쉽게 보고 들을 수 있어서 부모님들의 마음이 좀 놓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육군훈련소 내자녀찾기 라는 서비스를 통해서 많은 것을 알아볼 수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마지막으로 한마디 드리자면 이렇게 앉아서 편하게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것도, 누군가가 공원에가서 피크닉을 즐기는 것도, 사랑하는 사람들과 즐겁게 외식을 즐기는 것도 밤낮없이 고생하는 우리 장병들의 헌신이 없다면 있을 수 없는 일 이라고생각이 듭니다. 대한민국 군인분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