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알아볼 정도는 임신초기증상은 어떻게 되는지, 의심이된다면 임신테스트기 는 언제 사용하는 것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예정일이 다가오는데, 아니면 한참지난것같은데 아무 소식이 없다면 임신이 아닐까 하는 의문이 들게됩니다. 이럴때 사용하는것이 임신테스트기인데요, 먼저 임신초기증상은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 초기 증상은?

 

참 신기하게도 임신이되면 참 여러가지 증세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몇가지 대표적인 예를 제가 알려드릴테니까 먼저 이런 증상이 있는지 생각해보고  임신테스트기를 이용해서 확인해보시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두통이 자주온다

 

임신을 하게되면 평소에 두통이 잦던 사람의 경우 호전되는경우도 있지만 악화되기도 합니다, 또한 평소에 두통이 없던사람은 임신기간에는 두통을 앓는일이 종종 있습니다, 이것은 호르몬 분비의 변화로 인해서 자율신경이 불안정해지고 혈압이 낮아져서 일어나는 일입니다.

 

 

가슴이 두근거린다

 

임신 초기에는 사소한 말이나 행동에도 우울해지기도 하고 화가나기도합니다, 이것 또한 호르몬 변화때문에 생기는 것인데요, 초기에는 그렇지만 임신 5개월쯤 되면서부터 어느정도 마음의 안정을 가지게 되므로 심적으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몸이 무겁고 졸리다

 

호르몬의 영향으로 체온이 37도 까지 올라가기도 하고 가벼운 감기증세를 보이는것은 아주 흔하게 일어나는 일입니다. 또한 별다른 힘든일을 하지 않아도 몸이 피곤해지며 졸음이 쏟아지기도 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임신 4개월정도에는 괜찮아지기 때문에 그냥 임신 증상의 하나라고 생각하고 마음편하게 지내는 것이 좋습니다.

 

 

가슴이 붓고 통증이있다

 

임신 초기의 대표적인 증상인데요, 이경우는 이미 임신 3~4개월후의 증상이지만 알고계시면 좋을듯합니다, 유선이 발달하고 호르몬이 분비되면서 생리전 가슴통증과 비슷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사람마다 정도의 차이가 있지만 출산 때까지 거의 계속된다고 보면 됩니다.

 

 

입덧과 잦은 소변

 

마지막으로 드라마나 TV에서 보셨듯이 임신을 하고난후 입덧을 하는 것을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또한 소변을 자주보는 경향이 있으며 간혹 변비를 겪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임신테스트기는 HCG 라는 융모생식샘자극 호르몬의 분비에 의해서 알아보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호르몬은 수정 후 6일부터 생성되기 시작하며 소변과 혈액에 의해서 발견이 됩니다. 수정되고나서 10주 후에 가장 수치가 높다고합니다.

보통적으로 임신테스트기의 사용시기는 배란일로부터 2주후 입니다, 수정후 6일정도후에 호르몬이 분비되긴 하지만 농도가 낮기 때문에 테스트기에 진단이 잘안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라서 배란일 이후 2주정도에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테스트를 해볼때는 아침 첫 소변으로 봐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정확한 진단이 안나오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테스트기에 소변을 묻히고 나서 평평한 곳에 놓고 기다리면 5분이내에 결과가 나오며 한줄이면 비임신, 두줄이면 임신입니다.

오늘은 임신초기증상과 테스트기는 언제 사용하는것이 좋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