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아마도 한번쯤 이용해 보셨을 법한 사이트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예전에는 제대게시판이라고 해서 제주대학 생활게시판에서 중고차로 서로 사고 파는 것 뿐만 아니라 구인구직을 하는 사이트로 많이 이용이 되고는 했습니다.

하지만 작년인가부터 제대게시판은 없어졌으며 제주생활게시판으로 새롭게 선보이며 운영을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예전과 같이 제주에서 사는 사람들의 구인구직,중고장터,부동산을 한눈에 볼수있으며 지역특성상 현재도 많이 사용되는 사이트입니다. 제주비비에스라는 주소로써  오랫만에 들어가려고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이곳을 이용하시면 될 것같습니다.

 

제주생활게시판 둘러보기

 

 

 

현재도 제주게시판은 활발하게 이용중인 분들이 많습니다. 지역특성상 구인구직이나 중고품을 사고팔기에는 같은 제주에 사는 분들이 거래하기가 정말 좋겠죠. 물론 자동차도 개인간의 거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예전보다 훨씬 깔끔해진 모습이며, 아이폰및 안드로이드용 앱을 출시했다는 공지가 보이네요. 그러면 조금만 둘러보도록 할까요?

 

구인구직

 

 

구인구직 항목의 게시판입니다. 급여부분과 근무시간이 상세하게 나와있어서 보기가 편합니다. 또한 사람인같은 큰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보다 지역은 어차피 제주여서 사용법이 간단한것도 좋은 것같습니다, 사람인은 지역을 제주로 해놓고봐도 프리미엄광고때문에 다른지역까지 같이 보여서 불편하더라구요.

 

중고차

 

 

중고차 부분을 보면 개인간의거래도 왕성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개인간의 거래는 중고차업체랑 거래하는 것보다 불편함감이 있지만 수수료나 다른 금액이 더해지지않고 서로간의 이익을 더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은점이죠. 한번 둘러보시면 매물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중고장터

 

 

요즘에는 제주에사는 분들도 당근마켓 같은 어플을 많이 사용하실텐데요, 한참 붐이였긴 합니다만 제주생활게시판에도 중고장터가 있습니다. 당근마켓이나 번개장터같은 곳에 원하는 매물이 없을때는 이쪽을 찾아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부동산

 

 

부동산을 보더라도 물론 중개업체도 글을 올린 것이 있지만 개인이 올린 글도 많습니다. 중개업체를 끼지 않고 거래를 하고 싶다면 제주게시판만한 곳이 더 있을까 싶습니다. 물론 제주교차로도 많이 사용하실텐데요 여기도 매물이 많습니다. 잘이용해 보면 좋을 것같습니다. 접속은 아래링크로 하시면 됩니다.

제주생활게시판

 

제주게시판닷컴-제주비비에스

모바일 앱 출시, 제대 생활게시판 부활판, 제주대학교, 제주게시판, 생활게시판, 제주대, 제대, 제주, 제주도

www.jejubbs.com

 

오늘은 이렇게 제주생활게시판이라는 곳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혹시라도 오랫만에 접속하려고 해서 제대게시판이 어디갔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혼동스러울수가 있는데 이곳을 이용하면 된다는점 알려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