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님이시라면 키 성장에 많은 고민이 있으시죠? 아무리 잘 먹고 잘 자고 잘 챙겨도 유전자의 영향으로 키가 많이 크지 않을까 걱정이신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줄넘기 1000개 정도를 하면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지 알아봤습니다.

 

혹시나 1000개는 너무 많은 것은 아닐까 싶기도하고 줄넘기로 키 크는데 정말 영향이 있을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줄넘기 1000번 정말 도움이 될까?

 

아이가 체력이 약하기도 하고 키가 안클까봐 줄넘기를 하는데 너무 많이 하면 성장판에 손상이 가지는 않을까 걱정하시는 부모님들이 많습니다. 

 

요즘 아이들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키는 남자는 183cm이고 여자는 167cm 정도를 원한다고 해요. 확실히 이 정도 키가 가장 이상적인 키겠죠. 그래서 줄넘기를 하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줄넘기는 분명히 키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줄넘기는 전신에 힘이 들어가기 때문에 좋기도 하고 성장판을 자극해줘서 성장하는데 매우 좋은 운동중 하나죠. 그런데 문제는 이게 아니라 과연 줄넘기 횟수는 어느 정도가 좋은지에 대해서 일 것입니다.

 

 

 

줄넘기 횟수 어느 정도 하는게 좋을까

 

줄넘기 횟수를 어느정도 해야 되는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죠? 1000개 아니면 2000개 이런 식으로 생각을 하시는데요, 생각보다 그렇게 횟수가 많지 않아도 됩니다.

 

어른과 아이들의 체력은 다르죠~ 1000개는 오히려 무리가 갈 수 있어서 성장판에 문제를 일으켜서 오히려 역효과가 나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그러니 줄넘기는 한 번에 30회 정도 그리고 잠깐 1분 정도 쉬고 10세트 정도를 해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이 정도만 해도 충분히 성장판을 자극하고 성장호르몬을 촉진시켜서 키가 크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키 크는 줄넘기의 방법은 특별하지는 않고요. 너무 높이 뛰는 것보다는 살짝 뛰는 것이 더 안전하게 운동하는 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줄넘기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2가지

 

줄넘기를 하는 것은 우리가 키를 크게 하기 위해서 운동을 하는 것이죠. 줄넘기를 할 계획까지 세웠다면 더 중요한 2가지를 챙겨야 합니다.

첫 번째는 섭취, 두 번째는 수면시간이에요.

 

충분한 수면시간을 가져야 하고 오후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가 성장호르몬이 가장 많이 분비된다는 것을 아시죠? 이 시간부터 최소 8~9시간 정도는 숙면을 취하게 하는 게 좋습니다.

 

줄넘기소녀

 

음식 섭취에 대한 것은 요즘 학교에서 영양사분들이 있어서 영양 쪽에서는 충분히 섭취가 가능하지만 아이가 편식을 한다면 그 영양소가 골고루 분배된 식단이 필요 없게 되는 것이죠.

 

그리고 필수 영양소는 섭취가 불균형해지면 원래 자랄 키도 안 크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게 키 성장 영양제 같은 제품을 섭취하게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요즘 종근당건강에서 나오는 아이커 같은 제품도 있고 아이 클타 임도 있고 여러 가지가 있어요.

 

이런 것은 추가적으로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결론은 줄넘기 1000개를 하는 것보다는 하루에 200개~ 300개 정도를 꾸준히 하면서 질 좋은 수면과 영양섭취가 중요하다고 생각하시고 있으면 됩니다. 아래에는 키 성장 영양제에 대한 정보를 기재해 봤어요.

 

같이 보면 좋은 내용

종근당 키성장 영양제 아이커 가격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