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턱밑에서 멍울이 만져진다면 좀 당황스러울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무슨 이유 때문인지 궁금해서 많이 찾아보셨을 텐데요, 턱 밑이 붓는다거나 뭔가 만져진다면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확실한 원인을 알려면 병원을 방문해야하는게 맞지만 가기 전에 어떤 원인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만약 큰일이 아니라면 심리적으로도 안정이 되기 때문에 우리는 여기저기에 검색을 해보곤 하죠. 그래서 제가 정리를 해보았으니 천천히 잘 읽어보세요~

 

멍울이 생기는 이유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턱이 붓는 원인은 턱밑에 있는 림프절이라는 것 때문에 생기는 것이에요, 이 림프절이라는 것은 염증 같은 것이 신체의 다른 곳에 퍼지지 않도록 염증을 차단해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이 림프절은 턱밑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몸 전체에 퍼져있는데 겨드랑이나 사타구니에도 많이 분포되어있다고 합니다.

 

출처-다음백과

여러 가지 원인들

 

원인은 보통 스트레스나 피로가 심할 때 생기기도 하며 , 감기 및 편도염을 앓는다면 림프절이 부어서 멍울처럼 만져지는 것 일수가 있습니다. 

아니면 갑상선의 질환에 따라서도 멍울이 생길수 있는데요, 갑상선 세포의 과한 증식으로 조직의 어느 부위가 커지면서 혹같이 만들어 내는데요, 이게 현재 우리나라 사람들이 자주 겪는 내분비질환 종류 중 하나입니다. 

 

 

이런 멍울이 생기는 것은 나이가 들면서 더 자주일어나게 되는데요, 보통 남자보다 여자가 3배 정도 더 잘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런 원인들은 인체에 크게 유해하지는 않습니다. 양성종양일 경우가 크기 때문이죠. 하지만 악성 종양일 가능성이 없지 않습니다 그러니 가라앉지 않고 일주일 이상 지속된다면 병원에 내원해서 검사를 받아봐야 합니다.

이 림프절이 붓는 이유가 스트레스,감기,편도염 정도라면 참 좋겠지만 구강이나 인후두, 폐 등등 여러 가지 우리 몸의 일부에서 암이 발생하는 경우에도 림프절에 전이가 되어서 멍울이 생길 수 있다는 점! 그러니 그냥 대수롭지 않게만 생각해서는 안 되는 것이겠죠?

 

림프절이 전이되었을때 심각성

 

의학 관련기사를 참고해보면 이곳은 면역체가 아주 많은 곳인데 여기까지 전이가 된 것이라면 아주 심각한 상황을 뜻한다고 해요, 암의 3기 4기 정도가 진행되었을 경우가 높다고 합니다 그만큼 무서운 증상일 수 있는 것이죠.

양성종양이라면 크게 문제가 되진않겠지만 악성 종양일 수도 있다! 이점을 꼭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만약 통증이 지속되거나 딱딱하게 멍울이 굳어서 없어지지 않는 것 같다면 지체하지 말고 꼭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으니 너무 걱정부터 하는건 NO~

오늘은 턱밑에 멍울이 생기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어떤사람들은 그냥 편도선이 부어서 목이 아픈 거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다고 하네요... 예민하지 않은 분들은 그럴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이건 뭐 개개인의 차이니까요, 제 블로그에 건강정보를 받아보시는 분들은 꼭 예방을 잘하셔서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