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얼굴에 살이 많이 찌는 스타일입니다. 그래서 두턱이 아주 잘 생기는 타입인데 이 턱살을 좀 빼 봐야 할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알아보니 간단한 몇가지 운동으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V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턱살을 빼는 것이 필수입니다. 몸은 그렇게 비만은 아닌것같은데 얼굴만 팅팅 부은것처럼 턱살이 포동포동하다면 또한 갸름한 얼굴을 가지고 싶다면 이글을 잘 읽고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턱살은 왜 찌는 것일까?

 

"난 다른 부위에는 살이 없는편인데 유독 얼굴,턱에만 살이 찐다"

"다이어트에 성공한 것같은데 얼굴살만 안빠졌네.."

이런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중에 한명은 저이기도 하죠. 왜 우리는 얼굴에 살이 안빠질까요? 그 이유는 얼굴에는 50개가 넘는 많은 근육들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표정을 지을 수가 있는 것이며 침을 삼키는 것 또한 얼굴의 근육 덕분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살이 찌면서 쌓인 지방들이 잘 빠지지 않으며 우리는 턱살을 고민하게 됩니다. 결론은 결국 턱밑의 지방을 빼야 하는 것이죠, 그래서 요즘 온라인에는 얼굴리프팅밴드라는 제품들을 보면 턱의 지방을 자극시키는 등 턱살과 라인을 위해 만들어진 제품들도 많이 보입니다.

 

물론 노화로 인해서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볼살과 턱살이 쳐지는 현상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다른 이유도 있는데요, 급격히 체중이 증가했던 분들이나 염분을 다량 섭취하는 식습관을 가지신분들이 턱살이 찌는 원인이 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턱을 괴는 습관이나 높은 베개를 사용하는 습관이 있다면 더욱더 턱살이 생기는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쉽게 생각해보면 살을 빼려고 몸을 움직이지 얼굴의 근육을 움직이지는 않죠?  그러면 일단 일상생활에서의 하면 좋지 않은 습관을 이야기해보고 어떤 운동을 해야 될지 알려드릴게요.

 

 

생활습관 고치기

 

  • 맵고 짠 음식을 줄이기 -  나트륨이 많이 들어가 음식을 먹게되면 얼굴이 자주 붓고 그로인해서 붓기가 안빠진 상태일 경우도 있습니다. 밤늦게 잠이안와서 뒹굴거리다가 거울을 보신적 있나요? 그럴때 얼굴살이 뭔가 빠져 보이고는 하지 않나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 물 많이 먹기 - 수분을 충분하게 섭취해서 몸이 노폐물이 배출 될 수가 있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 얼굴 스트레칭 하기 - 얼굴의 근육을 사용하여 지방이 들어설 수 없게 해주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이제 얼굴 스트레칭을 통해서 어떻게 하면 턱살을 뺄 수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술 끌어올리기

 

먼저 얼굴 근육으 사용하는 운동중에서 가장 효과적인 운동중 하나인데요, 자주 하게되면 얼굴의 근육을 당겨주기 때문에 동안 얼굴을 원한다면 자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광대뼈와 귀밑 턱라인이 두툼하게 살이 찌신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분들은 이걸 집중적으로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서서 해도되고 앉아서 해도 상관없습니다, 턱을 하늘 방향으로 들고 아랫입술을 하늘을 찌른다는 듯이 쭉 위로 끌어 올립니다. 턱 근육과 귀 밑 턱 근육에 당김이 느껴질 것입니다, 이 러한 행동을 10초에서 15초 정도 유지한 뒤에 풀어주시고 하루에 10회정도 반복을 해주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공기 내뱉기

 

얼굴 근육밑 목 근육을 운동시켜서 턱살을 빼는 방법인데요, 혹시 턱살뿐만이 아니라 볼살도 많으신 분들은 이방법이 좋습니다. 이 운동은 뺨과 귀밑 턱, 목 근육을 강화시켜주며 지방을 제거해 자연스러운 표정이 되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척추를 곧게 핀 상태로 의자에 앉아주신다음에, 천장을 바라보는 것처럼 머리를 들어 올려주세요. 그다음 입술을 오므리고 입에서 공기를 내뱉으시면 됩니다. 이 방법도 10회정도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턱 회전해주기

 

턱 을 돌려주면 귀밑에 있는 턱의 라인과 목 근육을 강화시켜주며 더불어 숙면을 취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법입니다. 또한 목주름도 지지 않게 도와주는 방법이라고 하는데요. 방법은 이렇습니다.

서서 하던 앉아서 하던 상관없지만 얼굴과 몸을 꼿꼿이 핀상태에서 머리를 한쪽 방향으로 부드럽게 접어서 당겨줍니다 그 이후에 머리를 천천히 원형으로 부드럽게 회전시켜 줍니다, 시계방향 반시계방향 5회씩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주의할점은 되도록 척추를 올곧게 편 상태로 하셔야 하며 어깨가 올라가지 않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오늘은 턱살 빼는법 이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해보았는데 저도 정말로 얼굴살,턱살좀 빼야겠습니다. 물론 배도 많이 나왔지만 얼굴이라도 갸름해지고 싶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