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여러 남자분들이 턱수염을 멋지게 기르며 남성미를 뽐내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이쁘게 자라면 정말 남자답고 여자분들도 좋아하시는분들이 꽤 있는데요, 관리를 잘 하지 못한 수염은 지저분해 보이기만 할 뿐이겠죠.

턱수염의 모낭은 누구나 다릅니다,그래서 어떤사람은 기생수염처럼 자라기도 하고 어떤사람은 너무 지저분하게 자라기도 합니다. 그래서 턱수염을 깍기보단 더 안자라게 하기 위해서 뽑는 분들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턱수염을 뽑으면 안좋은 이유들이 있는데요 아래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턱수염 뽑으면 안좋은 이유

 

대부분 남성분들은 면도를 해서 턱수염을 제거하고는 합니다. 또한 미간에 난 지저분한 눈썹이나 목쪽에 몇가닥씩 나온 털들은 족집게를 이용해서 뽑는 분들도 간혹있는데요. 보기싫어 그냥 뽑거나 계속 자라기 때문에 자라지 말라고 뽑아버리는 경우겠죠.

하지만 턱수염을 뽑을때 손톱으로 뽑는 분들도 분명히 있을거에요 (저도 그랬습니다) 하지만 손톱으로 턱수염을 뽑으면 손톱의 세균들이 모공에 침투해서 피부트러블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예로는 모낭염과 피부가 착색되는 일이 발생합니다.

 

 

족집게를 사용한다고해도 깨긋이 관리가 안된 것이라면 세균이 침투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방금말한 피부착색은 턱수염을 반복적으로 뽑았을 경우에 나타나는데 이게 피부를 검게 보이게 합니다.

 

 

털을 자꾸 뽑으면 굵어진다?

 

흔히들 이렇게 알고 계실 것입니다. 눈썹을 한번 밀면 엄청 진하게난다는 속설때문에 눈썹을 미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하지만 털은 자꾸 뽑는다고해서 더 굵어지거나 더 많이 자란다는 말은 아직 근거가 없는 말입니다. 오히려 제모를 하면 털의 굵기가 얇아지는 경향은 있습니다.

그런데 사춘기때는 맨들맨들한 턱수염을 가지고 있었는데 성인이 되어보니 숱이 더 많아지고 굵직해진 느낌이 드나요? 그것은 맞습니다, 굵기나 수량은 유전및 호르몬에 의해서 결정이 됩니다. 성장기를 지나서 굵어지게 된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떠한 이유가 되었든 안전하게 턱수염을 뽑는방법을 알아봐야 겠죠.

 

 

턱수염을 올바르게 제모하는법

 

제 친구도 요근래에 결혼하였는데 결혼전에 눈썹문신도하고 턱수염제모를 통해서 관리를 하더라구요, 수염왁싱이라고 해서 전문적인 곳에서 하였는데 이것을 받으려면 어느정도 길이가 되어야합니다. 그렇게 길러서 가는것은 아니지만 5mm 정도만 되면 시술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턱수염 왁싱의 가격은 털의 면적과 위치등에 따라서 다르지만 몇만원정도의 가격대로 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턱수염 제모를 한다고 해서 수염이 완전히 자라나지 않을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지만 그런것은 아닙니다. 처음에는 일주일정도 자라나지 않다가 몇번 더 해주면 좀더 오랜기간동안 자라나지 않는다고 하네요.

 

 

턱수염을 제모한 후에는 전문시술소 같은경우는 크림같은것을 잘 발라줄 것입니다. 이후 2일 정도는 유분기있는 화장품을 쓰지말고 수딩젤같은 것으로 피부를 관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에는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를 보호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턱수염을 뽑으면 좋지않을까? 라고 궁금해할 분들이 있을 것같아서 이런 주제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남자라면 누구나 수염을 멋지게 길러보고 싶은 로망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관리하는 것은 좋지만 잘못 뽑았다가 모낭염같은게 턱에 나면 얼마나 보기싫을까요? 그러니 집에서 족집게로 뽑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꼭 소독을 잘하고 뽑으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