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알아볼 정보는 눈꺼풀에 여드름이 생기는것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왜 갑자기 이런 포스팅을 하냐면 제가 눈꺼풀안에 좁쌀같이 여드름이 난적이 있습니다. 어느샌가 눈을 깜빡거릴때마다 따끔한 느낌이 있고 간질간질해서 눈꺼풀을 뒤집어 봤더니 여드름같은게 생겨있던거에요.

이게 여드름이 아니라 안검염이라고 하더라구요, 뜬금없는 얘기지만 이외에도 눈두덩이쪽에 실제로 여드름이 난적도 있습니다.이경우는 비립종이라고 하는데요 비립종은 다음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오늘은 눈꺼풀안에 여드름같이 생기는 안검염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안검염이란?

 

안검염이란 눈꺼풀의 피부와 속눈썹 부위에 생기는 다양한 원인에 의한 염증성 질환으로써 눈에 있는 마이봄선이라는 기름샘과 속눈썹에 염증이 생기면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안검염의 원인

 

안검염은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전부 안검염이랑 후부 안검염이라고 있는데요,  전부 안검염의 원인은 속눈썹 부위에 포도상구균 감염이 일어났거나 지루성 피부염이 원인이며 눈곱이 속눈썹에 많이 끼게 되며 피부가 붓고 빨개지는 증상이 있습니다. 또한 혈관이 확장되며 이게 심해지면 겉다래끼로 발전하게 되는 것이죠.

 

 

후부 안검염은 마이봄선의 배출구가 막히거나 원활하지 않을때 생기는 것이며 내부 분비물에 의해서 염증이 생기는 것입니다. 이게 심해지면 속다래끼로 발전하게 되는것이죠. 눈안에 좁쌀같이 생긴게 생겼다면 후부안검염, 빨갛게 붓는 증상이라면 전부 안검염이라는 것입니다.

안검염의 증상으로는 느끼신대로입니다. 눈 주위가 충혈되기도 하고 가려움증과 눈에 뭔가 닿는듯한 이물감이 생기기 때문에 신경이 많이 쓰이죠? 이게 심해지면 고름 주머니가 커지면서 따가움을 유발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안검염이 생겼을때 대처법은?

 

안검염이 확실하고 여드름처럼 농이 생긴 상태라면 가장먼저 원인이 되는 피지를 짜내는것이 좋긴 합니다만 그러려면 직접하지 말고 병원에가서 진단을 받고 치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서 손으로 짜거나 다른 물건으로 짯을때 2차감염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만약 여드름처럼생긴것이 아닌 다래끼처럼 부은 상태라면 병원에가서 진단을 받은후에 항생제 및 항염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비거나 긁는다고해서 없어지지는 않으니 최대한 안 건드리시는게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저같은 경우에는 좁쌀같이 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때는 그냥 놔두면 시간이 지나 저절로 사라지더라구요, 그런데 저와달리 증상이 심하신 분들은 안과같은곳에가서 진단과 처방을 받는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안검염을 예방하는 방법으로는  균에의해서 일어나긴하지만 스트레스를 받거나 컨디션이 좋지않을때 많이 생기더라구요, 눈꺼풀을 청경하게 유지시켜주시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며 안약을 넣어주어도 됩니다.

오늘은 눈꺼풀에 여드름이 나는 증상인 안검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초기에 사라지는 경우가 많지만 증상이 계속 호전되지 않는다면 손으로 되도록 만지지말고 병원에가서 진단받고 약까지 처방받는게 가장좋습니다.그리고 눈두덩이에 난 여드름은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