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건강정보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하는데요, 이번 주제는 발등이 붓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발등이 아플때 단순히 이러다 말겠지 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발등이 붓거나 통증까지 같이 온다면 무슨 원인이 있는지 알아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신체가 붓는것은 건강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일 수 있으니 오늘 제가 알아본 정보들을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꽉 조이는 신발을 신는다

 

아주 간단하면서도 흔한 원인일 수 있는데요, 신발이 발건강을 좌우한다고 하죠, 꽉 조이는 신발을 자주신는 분들이라면 혈액순환이 되지않아서 발등이 붓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발을 고를때 작아야 이쁘다는 이유로 자신의 발 치수보다 작은걸 신으며 생활하다보면 발등이 붓는 경우가 있을 것 입니다.

 

 

심부전

 

심장 기능이 떨어졌을때도 혈액이 제대로 흐르지 못합니다, 이로 인햇거 발과 다리에 혈액이 머물러 있게 되는데, 심부전이 있는 사람은 엎드릴때 불편함을 느끼고 심장이 빨리 뛰거나 불규칙하게 뛰는 등의 증상이 동반됩니다.

만약 발등이 붓고 심장이 빨리 뛰는 느낌을 받거나 호흡이 어려운 느낌이 난다면 심부전을 의심하고 병원에가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신장질환

 

당뇨나 고혈압등이 있으면 신장이 혈액에서 노폐물을 필터링하는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필요 이상의 나트륨이 몸 안에 남아있게 되면서 주로 발이나 발등, 발목이 붓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혹시나 당뇨수치나 고혈압수치를 재보신분들중에서 위험군에 속해 있는 분이라면 이에대해서 개선을 하는 것이 중요할 것 입니다.

 

 

임신

 

발등이 붓는 이유중에는 꼭 질병이 아닌 임신으로 인해서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임신을 한 여성은 체내 수분을 좀 더 보유하려는 성질이 있어서 자연스럽게 발등이 붓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오래걸으면 발등이 붓고 불편감을 느낄 수는 있지만 태아의 임신한 어머니와 태아는 특별히 해가 되는것은 없다고 합니다.

 

 

림프부종

 

면역기관의 일종인 림프절을 서로 연결하는 림프관이 손상을 입거나 막히게 되면 림프부종이라는것이 생깁니다. 림프액이 제대로 이동하지 못하면 팔,다리,발 등이 붓게 됩니다.

이럴때는 마사지를 해주는게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중에 가장 좋은것인데요, 물론 병원에가서 진단을 받아봐야겠지만 병원에 가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마사지를 통해서 림프절의 순환을 시켜주는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발등이 붓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당뇨나 고혈압일 수 도 있고 생활습관에 의해서나 혹은 외상으로 인해서 발등이 붓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붓기가 일시적인것이 아니라면 다른 질병을 의심해보고 병원에 가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