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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성지방 낮추는 방법 5가지

건강이야기

by 벤데타v 2020. 1. 13. 1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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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우리나라 사람들의 대표적인 사망원인 은 암과, 심장질환, 뇌혈관 질환으로써 모두 혈관과 관련되어있따고 해도 무방합니다. 그런데 이때 혈액이 끈끈하게 하는 중성지방은 혈관의 건강을 위협하는 것은 물론이고 모든 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중성지방이라는 것은 무엇이고 수치가 높으면 어떻게 몸에 안좋은지 알아보려고 하니까 잘 읽어보시고 알고계시길 바랍니다.

 

 

중성지방이란?

 

 

우리몸에서 합성되는 지방의 종류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중성지방은 우리 몸 전체에 존재하고 있으며 칼로리가 부족할때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 것이랍니다. 원래 정상수치는 160mg/dl 미만 이어야하고 그이상부터 199mg/dl 인 경우에는 경계치, 200mg/dl 이상 부터는 높은걸로 진단을 하게 되는데 중성지방이 정상수치 기준을 넘었다고 해서 바로 수술이나 치료를 하는 것이아니라 평소 식습관이나 생활을 바꾸어 줄이기 위해 노력을 하면 개선을 할수가 있습니다.

 

 

중성지방 낮추는 방법 정리

 

 

그렇다면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하면 중성지방을 낮출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식단의 경우 기름진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하지만 다그런것 만은 아닙니다. 생선같은 경우는 기름이 많은 음식이긴 하지만 오메가-3 에 EPA 와 DHA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것은 간에서 합성하는 중성지방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고, 혈전을 생성하는 것도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니 식단에 고등어,참치, 연어 같은 것을 넣어주시면 참 좋습니다.

 

 

또한 카테킨 성분이 풍부한 녹차가 중성지방을 낮추는 음식중 하나입니다. 왜 녹차를 마시면 떫은맛을 느끼실겁니다. 이것이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있기 때문인데요 중성지방을 합성하느것을 억제해주는것도 있지만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서 체중효과도 볼수 있습니다. 집에서 마시는 물을 녹차로 바꿔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운동도 참 좋은 방법중 하나입니다. 운동은 우리몸에 광범위한 도움을 주는데요, 배가나온 분들이 복부비만, 내장비만 등의 이유로 많이 하시곤 하죠.

 

 

스쿼트를 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리는데 하체에 근육도 늘려주고 전신운동이라고 할만큼 허리,허벅지 등 근육이 긴장을 하며 집에서도 운동기구없이 쉽게 할수있기 때문에 참 좋은 것같습니다. 대신 무릎에 무리가 안가게 자세를 바르게 하셔야 합니다.

 

 

또한가지 방법으로는 식이섬유를 섭취해주는 것입니다. 식이섬유는 다이어트에도 많은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장기능을 보호하고 지방이나 액상 과당흡수를 감소히키는데도 도움을 주게됩니다. 특히 중성지방을 깨긋하게 청소를 해주어서 깨끗한 혈관을 유지시켜줍니다.

 

 

마지막으로 음주를 줄이셔야 합니다. 모든 만병의 근원이기도 한 음주는 간혹, 즐기는 정도면 잘모르겠지만 알코올 섭취가 과다한 사람이라면 중성지방 수치가 증가하게 됩니다.

 

 

과도한 음주는 간에서 중성지방 생성을 촉진시켜서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이건 젊은 분들도 예외가 아닙니다 요즘 안주카 대부분 고칼로리 안주들이 많기 때문에 중성지방이 쌓이는데 아주 나쁜 환경이므로 술자리는 많이하시면 좋지 않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중성지방을 낮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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