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병원에 가서 건강검진이나 그 외 검사받을 때 대부분 피를 뽑게 되는데, 뽑으면서 궁금증이 생기죠 "과연 이걸로 어떤 것을 알아낼 수 있는 것일까" 그래서 오늘은 무엇을 알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왜 피 뽑는 것이 중요한지 알려드릴게요.

 

우리는 피를 왜 뽑을까

 

피검사로 인해서 무엇을 알수있는가 라는 궁금증보다 먼저 드는 생각이 이런 생각 일거에요, 그러면 왜 우리는 혈액검사를 하는 것일까요? 답은 아주 간단명료해요, 혈액 속에는 정말 많은 건강 지표가 포함되어 있어요.  우리 체중의 8% 정도가의 무게인 것을 아셨나요?  혈액은 혈관을 통해서 온몸을 흐른다는 것은 알고 있을 거예요, 그렇죠? 그 이유는 산소와 영양소를 공급해주어야 하기 때문이에요.

그렇다면 그영양소를 온몸에 전달해야 하는 혈액에는 다양한 성분들이 있겠죠, 그리고 우리 몸의 장기나 어떤 곳에 병이 생기면 이 혈액 속에 성분이 변화가 일어나요~ 그래서 피검사를 하는 것이에요

알 수 있는 것들

 

혈액검사의 기본은 적혈구, 백혈구, 혈소판의 수치를 확인할 수 있다는 거예요. 빈혈은 적혈구 수치로, 백혈병 같은 건 백혈구로 알아보기 위한 것이고 혈소판은 혈액의 응고를 도와주는 성분인데 이것이 부족하면 상처가 났을 때 아무는 속도가 보통사람에 비해 늦어집니다. 

당뇨, 고지혈증

 

당뇨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앓고 있는 질병 중 하나인데요. 공복혈당이라고 해서 공복인 상태에서 혈당을 재서 당뇨인지, 포도당 장애 수준인지, 정상 수준인지 알 수가 있어요, 또한 고지혈증 같은 경우에는 혈액 속에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얼마나 있나 측정을 할 수가 있답니다.

 

간, 신장 기능 확인하기

 

술을 자주, 많이 마시게 되면 간에 안 좋다는 것은 알고 계시죠? 그런데 이 간이 얼마나 건강한지 건강하지 않은지 피검사를 통해서 알아볼 수 있어요, 우리 몸에서 해로운 이물질을 도맡아서 처리해주는 간. 하지만 과도한 음주로 인해서 간세포가 손상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간세포에 이상이 생기면 분해요소의 수치가 높아지며 그것을 혈액으로 측정할 수가 있어요. 

 

 

기존에는 피검사가 그렇게 중요할까?라고 생각했지만 저도 많이 알아보니까 혈액으로 인한 몸의 건강상태를 이 정도나 확인할 수 있다는 것에 고맙더라고요, 많은 질병들이 혈액에서 검출될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비교적 간단하게 피를 뽑아서 검사를 할 수 있는 것이고 더 큰 문제를 예방하는데 쓰일 수 있는 것입니다. 

오늘은 문득 궁금해져서 알아보았는데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며 밑에 있는 ❤️공감 버튼 꾹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