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향수라는 영화를 보고나서 갑자기 향수에관한 관심이 생기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적어볼까 생각을 했습니다. 아무리 잘생긴 남자라도 몸에서 홀애비냄새가 난다면 어떨까요? 아마도 호감은 급감할 것입니다. 그래서 자신을 잘 꾸밀줄 아는 남성은 향수를 작은 공병에 가지고 다니는분들도 많은텐데요.
생긴것은 바꾸기가 어렵지만 자신에게서 나는 향기로운향은 아주 적은 금액으로도 바꿀수가 있습니다. 조금더 향기로운 남자가되기 위해서 개인적인 의견을 담아서 남자향수 베스트 TOP10 이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접 시향해본 향수들만 추천해드린점, 참고해주세요!
남자향수, 먼저 알아야 할것
남자향수 베스트 TOP10 을 보기전에 먼저 아셔야 할것이 있는데요 알고 있다면 넘어가셔도 됩니다. 향수는 온라인으로 구매하기에는 향을 맡아보지 못하기 때문에 과연 자신이 생각한 향이 맞을까 걱정되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것을 조금이라도 어떤향일지 짐작하게 해줄수 있는 것이 바로 탑노트,미들노트,베이스노트입니다.
이것은 향수를 설명할때 3가지 분류로 나뉘어서 뿌린뒤 경과시간에 따라서 나는 향을 말하는데요, 이것을 알고 계시면 훨씬 향을 짐작하기 쉽게 보실수 있습니다.
* 탑노트 (Top Note)
향수를 개봉하거나서 피부에 뿌렸을때 아코올이 날아간 뒤 10분정도되었을때 나타나는 첫향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올리브영같은 곳에가서 시향을하실때는 탑노트의 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미들노트 (Middle Note)
탑노트의 다음으로 중강 향이라고 하는데요, 향수마다 다르지만 뿌린후에 탑노트 향이 바뀌면서 30분정도 지났을때 나는 향수의 안정된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베이스노트 (Base Note)
향수를 뿌린뒤 2시간정도 지나면 향이 은은하게 나는때가 있는데 잔향이라고 하죠. 이때의 향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3가지, 어렵지 않죠? 경과시간에 따라 향이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면 이제부터 남자향수 베스트 TOP10 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그리고 개인적으로 너무 시원한 향보다는 좀더 은은한 향을 좋아하는 편이여서 남녀공용으로 쓰기도 좋은 향수들을 많이 소개할까합니다.
남자향수 베스트 10 - 클린 웜 코튼
- TOP - 시트러스
- MID - 오렌지플라워
- BASE - 푸제르
이 향수는 젊은 10대, 20대들이 많이 쓰는 향수에요. 시향을 해보면 정말 섬유유연제 냄새가 나는데 많은 분들이 기본적인 섬유우연제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실 것같습니다.
남자향수 베스트 9 - 마크제이콥스 스플래쉬 레인 오드뚜왈렛
- TOP - 젖은 잔디, 산딸기, 클레멘타인
- MID - 레인어코드, 패션플라워, 흰난초
- BASE - 엠버, 머스크, 풀이끼
약간 비온뒤 향?...음 저는 개인적으로는 별로이지만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남자향수 베스트 9위에 해 놓았습니다.!
남자향수 베스트8 - 아프리모 미드낫인잇 맨
- TOP - 베르가못
- MID - 라벤더
- BASE - 머스크
약간~ 묵직하기도 하고 가볍지는 않은 달콤한 남자의향이랄 까요? 이번에 새로나온것인데 페로몬 향수라고 해서 많이 구매하는 향수입니다. 남자향수 베스트8 입니다.
남자향수 베스트7 - 페라리 라이트 에센스
- TOP - 그래니 스미스애플, 시실리안 시트론, 블루벨
- MID - 쟈스민, 대나무, 화이트 로즈
- BASE - 엠버, 머스트 시더우드
이향수는 순위에 넣을까 말까 하다가 나온지 오래되었음에도 꾸준히 사랑받는 향수이기 때문에 넣었습니다. 여름에 뿌리면 잘어울릴것같은 솜사탕같은 느낌이랄까요? 가볍고 달달합니다.
남자향수 베스트6 - 폴스미스 익스트림 맨
- TOP - 베르가못, 카다몬
- MID - 제라늄, 로즈우드
- BASE - 통카빈, 머스크
이향수도 달달한 느낌이지만 (대체적으로 제가 추천드리는 향수들은 남자스킨향이 아니라 달달한 쪽에 가깝습니다) 페라리 라이트에센스 보다는 덜 보편화 되어있으며 20대가 뿌리기에 정말 좋은 향 같습니다.
남자향수 베스트5 - 몽블랑 엠블럼 맨 오드뚜왈렛
- TOP - 그레이프 후르츠, 클라리세이지, 로즈마리
- MID - 시나몬 리브스, 바이올렛 리브스, 제라늄
- BASE - 통카빈, 프레셔스 우드, 파츌리
약간 무거운 느낌의 향수이기도 하지만 30대가 정장입고 이걸 뿌리면 세련된 향이라고 할수 있을 것같습니다, 처음에는 약간 오묘 했는데... 홍당무향?? 표현하기 어려운 오묘한 향이여서 한번더 맡아보는 향이네요. 남자향수 베스트5위인 이유는 직접 뿌린 지인이 잘생겨서.
남자향수 베스트4 - 키엘 오리지널 머스크
- TOP -오렌지꽃, 버가못 꿀
- MID - 일랑일랑, 백합,장미,
- BASE - 머스크
저의 개인적으로 데일리로 자주 뿌리는 향수입니다. 물론 여름만 빼구요, 완전 머스크향의 완전체입니다. 아마도 이향을 맡아보시면 아~ 이향 이라고 하실것같은데 저는 지극히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합니다. 겨울에 뿌리면 정말 따듯한 느낌이에요.
남자향수 베스트3 - 바이레도 블랑쉬 오드퍼퓸
- TOP - 알데하이드, 핑크페퍼,화이트로즈
- MID - 네롤리, 피오니,바이올렛
- BASE - 블로드우드,샌달우드
꼭 향수가 비싸야 좋은 것은 아니지만 이향수는 약 20만원에 가까운 각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향수인데 음.. 섬유유연제 냄새랑 가까우면서도 여자 분냄새? 같은데요. 호불호가 많이 안갈릴만한 향입니다. 저는 주로 방에 뿌립니다..
남자향수 베스트2 - 디올 옴므 오드뚜왈렛
- TOP - 토스카나산 아이리스
- MID - 카다멈
- BASE - 베티버
나온지 쫌 되었지만 만약 현재 30대의 남성분이시라면 추천드립니다. 중저음의 남자분이라면 정말 잘어울릴것같고 정장을 입었을때 정말 잘어울릴만한 향인데요 좀 무거운 느낌이여서 데일리로 쓰기보단 향을 맡아보시면 이럴때 뿌리면 되겠다고 생각 나실거에요.
남자향수 베스트1 - 딥디크 도손
- TOP -아메리칸 오렌지 플라워,아이리스
- MID - 튜베로즈,핑크페어
- BASE - 벤조인,머스크
요즘 아주 잘 뿌리고 다니는 향수인데요, 넘녀 공용으로도 많이 쓰이며 워낙 유명한 향수죠. 처음에는 상큼한듯 싶다가 부드러워지는 향기에 남녀노소 다 좋아할 만한 향입니다. 이건 말이 필요없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남자향수 베스트 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아마도 많이 아는 향수도 있었을텐데요, 이 글은 지극히 제 개인적인 순위로써 그냥 참고만 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 제일 좋은방법은 오프라인에 가서 향을 맡아보시는게 있는데요, 제가 추천해드린 남자향수 베스트 재밌게 보셨길 바라겠습니다. (혹시 이거말고도 자신의 인생 향수가 있다면 댓글로 추천 부탁드립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