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두피에 일어나는 열때문에 스트레스 받아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준비했습니다. 어느 순간 갑자기 두피열이 올라오면서 뾰루지도 생기고 그전보다 머리가 더 많이 빠지는 것같고..생각보다 이게 스트레스입니다. 

그래서 왜 그런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였습니다. 우리가 머리가 빠지는이유, 탈모를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계셨나요? 탈모는 유전적으로만 그런지 알았지만 후천적으로도 발생이 됩니다. 그래서 혹시나 두피에서 열이난다면 오늘 이글을 잘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두피에서 열이나는 원인

 

국민건강보험공단의 통계자료에 의하면 우리나라 탈모 인구는 약 천만 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이는 스트레스, 과로, 폭식, 수면 부족등 여러가지 잘못된 생활의 지속으로 인해서 탈모가 생긴다고 하는데요, 왜 탈모이야기를 하는 것일까요? 그렇습니다. 후천적인 탈모의 원인이 되는것이 바로 '두피열' 이기 때문입니다.

두피열은 정상적인 체열조절의 범위를 넘어서 과도하 열이 머리로 몰리게 되는 증상을 말하는 것인데요,원인으로 꼽는 것은 스트레스와 지나친 음주,흡연의 생활습관이 몸의 체열조절의 이상을 유발하는 원인이라고 합니다. 

 

 

 

두피열이 발생하게 되면 두피가 건조해지고, 염증이 일어나기도 하며 지루성두피염등이 나타나게 되면서 심할경우 두피열탈모증상을 일으키게 됩니다. 여성이든 남성이든 탈모란 누구에게나 스트레스인 문제이죠. 그렇다면 원인을 몇가지 정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혈액순환장애  - 옳은 자세를 가지고 있지 않으면 몸의 혈액순환이 잘안됩니다. 혈액순환이 순조롭지 않으면 두피에 열이 생길수 있습니다.

2. 신장 기능성 저하 - 짠음식을 많이 먹으면 신장이 안좋아질수 있으며 몸의 곳곳에서 열이날수 있습니다. 두피까지 열이 날수 있으니 짠음식이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3. 과도한 스트레스,음주, 흡연 -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이는 모든 건강에 안좋습니다.

이렇게 3가지 정도로 추려볼수가 있는데요. 그렇다면 두피열을 내리는법은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아야 겠죠?

 

 

두피열 내리는방법

 

두피열에 의한 탈모는 과다한 열로 인해서 발생함으로 열을 유발하는 습관을 개선해야합니다. 몸의 부조화상태가 문제라는 것인데요. 내리는법은 3가지정도를 알아두시면 됩니다. 먼저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세요.

 

 

 

 

1.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자

원인에서 나왔듯이 신장 기능이 저하되면서 몸에 열이나기 시작을 합니다. 맵고짠음식이 원인으로써 그러한 음식들을 피해주셔야 합니다. 물론 아주 기초적이고 생활습관에 의한 방법이지만 꾸준한 식습관 조절을 통해서 두피열을 내릴수 있는 방법입니다. 지금부터라도 음식의 염분을 줄여보시는게 좋습니다.

 

2. 족욕을 해보자

족욕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체적으로 상체에 열이많으신분들이 상체에 열만 만을수 있지만 여자분들 같은 경우는 손발이 찬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족욕을 통해서 머리쪽,즉 위쪽의 열들을 끌어내려서 순환을 도와주는 역할을 해주기때문에 두피열 내리는데는 정말 좋습니다.

 

 

3. 혈자리 지압방법

아주 간단합니다. 손바닥에 있는 혈자리를 지압을 해주는 것인데요, 손바닥을 펼치셔서 네번째하고 다섯번째 손가력 뼈가 만나는 손바닥의 지점이 있습니다. 움푹 들어간 지점인데요, 그부위를 수시로 콕콕 눌러주신다면 긴장된 심적인 상태를 이완시켜주기도 하고 두피열을 내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두피열을 내리는법과 원인들을 알아보았는데요. 민간요법이거니와 개선이 안되는 느낌을 받는다면 병원에 내원하셔서 치료를 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오래 지속을 하면할수록 두피의 건강상태가 계속 악화되는 것임으로 초기에 잡는것이중요합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