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다이어트의 계절인 여름입니다. 여름에 입맛도 없는데 살은 왜 안빠지는지 모르겠는데 내가 살이 잘 찌는 체질인가? 라는 생각도 하게됩니다. 

최근 여러 연구결과를 통해서 장내 미생물 중에 하나인 일명 '뚱보균' 을 없애야 된다는 이야기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건강주제를 다루는 방송에서도 뚱보균이라는 주제로 이야기가 나와서 이야기가 참 많은데요 오늘은 과연 뚱보균 없애는 방법과 그외 정보들을 모아보았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잘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뚱보균이란?

 

우리의 장 내에는 참 많은 세균이 살고 있습니다. 균이라고 해서 안좋은 것만 있는 것이 아니고, 음식의 섬유소를 분해해서 인체가 흡수할 수 있는 탄수화물로 전환하거나 비타민을 생성하고 병원균의 증식을 억제하는 좋은 균들도 많죠.

 

 

그런데 뚱보균이라고 불리는 '피르미쿠테스' 라는 균이 있습니다. 이 균은 음식물을 에너지로 바꾸는 일을 하는데 연구결과 쥐를 대상으로 한 그룹에는 뚱보균을 주입하고 또 다른 그룹에는 반대로 그 균을 없애보았습니다. 그리고 똑같은 양의 음식을 먹였는데 뚱보균이 주입된 그룹은 반대그룹의 쥐보다 약 54% 의 체중이 증가했다는 연구결과 가 있습니다.

그러니 실제로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는 말이 괜히 나온것이 아니며 정말로 이 균이 많은 사람은 다른사람과 똑같이 음식을 섭취해도 살이 더 잘 찌는 체질이라고 말 할 수 있는 것이겠죠? 그렇다면 다이어트의 적인 이 똥보균 없애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뚱보균이 늘어나는 이유와 없애는법

 

뚱보균이 늘어나는 이유중 가장 큰 원인은 과자와 음료수에 사용되는 액상과당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액상과당이라는 것은 쉽게말해서 단맛이 나는 액체시럽을 뜻합니다. 과당의 비중이 높아서 설탕보다 더 당이 높은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이 액상과당을 많이 섭취하지 않는 것이 뚱보균의 많은 증식을 막는 방법의 기초가 되며 다이어트에 성공 할 수 있는 것이죠. 그런데 나는 과자나 음료수같은것은 잘 먹지않는데도 살이 잘찌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차가버섯 차

 

면역력 증가에도 좋은 차가버섯은 '이노시톨' 이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이것은 비타민의 일종으로써 장내 세균 환경을 건강하게 하며 지방 분해와 연소를 촉진해주기 때문에 차가버섯을 우려 드시면 뚱보균을 없애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차가버섯의 분말을 그냥 먹는것이 더 좋지만 먹기가 불편하다면 분말을 따듯한 물에 타서 먹으면 체내에 잘 흡수가 되어서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유산균 섭취하기

 

뚱보균이라고 불리는 피르미쿠테스 균을 억제하는 방법중 하나는 바로 유산균입니다. 유산균은 비만 세균의 증식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며 그중에서도 프롤린이라는 콜라겐이 주성분인 유산균을 섭취해주면 뚱보균의 증식이 억제된다고 합니다.

유산균은 많이 먹는것보다 정말 몸에 이로운 유산균들이 장까지 가는것이 중요하며 참고로 너무 많으 유산균을 섭취하면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이 점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중에 유산균 제품들이 많으니 브랜드가 있거나 후기등을 고려하셔서 섭취를 꾸준히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식습관에 변화주기

 

뚱보균과 반대로 날씬균이라고 불리는 '박테로이데테스문 균'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균은 에너지 흡수를 덜해서날씬균이라고 불리는데 뚱보균을 없애고 이 날씬균을 늘리는 방법은 양배추,시그치,상추,케일, 양파 등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주로 잎채소나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이 날씬균을 많이 만든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무작정 채소만 먹지만 말고 적당한 양의 단백질,탄수화물과 함께 같이 섭취해줘야 몸의 기본적인 에너지를 낼 수 있고 균형이 틀어지지 않으니 식단은 식단을 조금만 보완해서 드시면 뚱보균을 없애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뚱보균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저도 뚱보균이라는 것은 생소하였지만 요즘에는 많이 관심이 가게되는 것 같습니다. 식단을 건강하게 하고 유산균을 챙겨먹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