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높이는 영양제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알아보고 섭취하자

 

 

건강한 면역 체계를 원하는 분들, 평소에 감기에 자주 걸리거나 몸이 쉽게 피로하고 잔병치레를 많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면역력이 중요하다는 것을 아실 것 입니다.

우리는 건강한 면역력을 가지기 위한 과일이나, 채소 및 기타 영양소를 충분히 식단으로 섭취하기란 어렵습니다. 특히 현대인들은 더욱 그렇죠.

사실 균형잡힌 건강한 식단으로 자연적인 음식에서 나오는 비타민,미네랄등을 섭취하는게 가장 좋지만 식단으로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지 못한다면 영양제로 보충을 하는게 좋죠.

그렇다면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성분 종류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또한 어떤 음식에 함유되어 있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c 가 풍부한 파프리카 

 

1. 비타민C

 

비타민C는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을 키우는데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많은 음식에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꼭 영양제로 섭취할 필요까지는 없다고 합니다. 보통 과일에 많이 들어있죠. 비타민C 가 들어있는 대표적인 채소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케일
  • 파프리카
  • 딸기
  • 시금치
  • 양배추
  • 연근

 

 

비타민E 가 풍부한 아몬드

 

2. 비타민 E

 

비타민C와 마찬가지로 비타민E는 몸에서 면역체계를 강화하는데 중요한 요소중 하나입니다.

비타민 E는 보통 고지방 식물성 식품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아몬드같은 것은 휴대하기도 편해서 간혹 간식으로 드셔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아몬드
  • 땅콩
  • 해바라기씨
  • 헤이즐넛
  • 아보카도
  • 올리브

 

 

비타민A가 풍부한 당근

 

3. 비타민 A

 

비타민 A는 육류 및 유제품과 같은 동물성 식품 또는 식물성 카로티노이드 같은 형태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A가 부족한경우 특히 귀와 요로에 감염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 당근
  • 고구마
  • 호박
  • 메론
  • 녹색잎 채소

 

 

아이들 키성장에도 좋은 우유

 

4. 비타민D

 

비타민D는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들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요소중 하나입니다. 보통 생선에 많이 들어가 있는 비타민 D,

비타민D는 햇빛으로 합성되는 비타민이기 때문에 잘먹고 어느정도 햇빛을 쬐면 우리몸에서 자연적으로 생성이 되죠.

 

  • 연어
  • 참치
  • 고등어
  • 우유

 

 

 

브로콜리는 슈퍼퓨드

 

5. 엽산

 

비타민의 일종인 엽산은 뇌신경계를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며 치매를 예방하고 세포발달을 돕습니다. 

다만 엽산을 너무 과하게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면역력 기능이 저하된다는 연구결과도 있으니 적정량을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 참외
  • 딸기
  • 브로콜리
  • 시금치
  • 미역

 

 

 

꼭 달걀이 아니더라도 고기에 들어가 있다. 하지만 달걀이 먹기 쉽다.

 

6. 셀레늄

 

셀레늄이라는 것은 대표적인 항산화 영양소로 비타민E보다 더 뛰어난 항산화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만 셀레념도 적적량을 넘기게 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기에 최대 400ug 를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셀레늄이 들어간 자연 식품도 아래에 정리해 놓았는데요, 섭취량을 보면 우리가 자주먹는 계란 1개에 하루 권장섭취량이 30% 정도 됩니다.

 

  • 오징어
  • 달걀
  • 새우
  • 괘지고기
  • 소고기
  • 고등어

 

 

 

굴 먹을떄는 노로바이러스 조심

 

7. 아연

 

아연을 먹으면 면역력이 올라간다기 보다는 아연이 부족하게 되면 면역력이 저하가 되는것이 문제입니다.

그래서 평소에 식단에서 아연의 섭취가 거의 없다면 감기외 여러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면역체계가 약해지게 되므로 잘 챙겨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에 자주먹는 고기에도 아연은 충분히 들어있기 때문에 평소 고기를 즐겨하시는 분들이라면 크게 문제는 없을 수 있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좋지 않겠죠?

 

  • 꽃게
  • 요거트
  • 소고기
  • 돼지고기

 

 

면역력을 키우는 음식도 좋지만 충분한 운동도 필요하다

 

이번시간에는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성분은 어떤것들이 들어가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식단으로 챙기지 못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영양소들을 알약형태의 영양제들로 챙기셔도 되지만 가장 좋은 것은 천연 음식에서 얻을 수 있는 영양소겠죠.

그래서 영양소별로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을 몇가지씩 적어드렸으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아래에 참고하면 좋은 글을 추가해 놓았으니 둘러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참고할만한 내용

아이들의 면역력과 키성장을 위한 영양 필수품 종근당 아이커

어른들의 관절건강을 위한 영양제 관절보궁 가격을 알아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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