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발뒤꿈치 갈라지는 이유 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나이가 어린분들은 이런일이 많이 일어나지많지만 점점나이가 들면서 발뒤꿈치가 가뭄난 밭처럼 쩍쩍 갈라지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갈라져있으면 누군가에게 발을 보이기가 챙피하기도 하고 자신이 보기에도 안좋죠. 이게 심한경우에는 발뒤꿈치 각화증이라고 불리는 데요, 각화증이 생기는 이유와 어떻게 해야 매끈한 뒤꿈치를 만들 수 있는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뒤꿈치 갈라지는 원인은?

 

뒤꿈치가 갈라지는 이유는 첫번째는 물론 피부의 건조함입니다. 각질이 심하며 까끌하게 갈라져있는 정도라면 아마도 발뒤꿈치를 때밀이같은걸로 문질러 봤거나 손톱으로 뗴어내 보았을 것입니다.

 

 

특히 춥고 건조한 가을이나 겨울에는 피부의 수분이 부족해져서 갈라지는 현상이 더욱 심해지는데요, 이럴때 심해지는 것은 결국 피부의 보습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건조함에 신발의 사이즈가 잘 안맞거나 불편한 신발을 신어서 발에 계속 자극을 주면 더욱 생기기가 쉬우며 한번 생기고 나면 다시 되돌리는 것이 힘듭니다.

 

 

두번째의 원인으로는 무좀으로 인해서 그런경우도 있습니다. 발뒤꿈치에 생기는 무좀은 보통 발가락사이 같은 곳에 생기는 수포형 무좀같은 것과는 다르게 간지러움은 없습니다. 통증도 없구요.

 

 

발뒤꿈치 관리하는법

 

무심코 그냥 발각질을 잘라내거나 손톱으로 뜯다보면 큰 문제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 각질을 제거함으로 문제가 없는 부위까지 떨어져 나가며 세균이 침투하기 때문에 더욱 심해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뗴어내지 말고 외출후 발을 깨끗하게 닦은 뒤에 발에 보습크림을 많이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족욕을 해주는 것이 많이 도움이 됩니다, 자주하는 것보다는 주에 1~2회정도 족욕을 해준후에 스크럽제를 사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따듯한 물에 발을 불리면 갈라진 각질들이 부드럽게되는데요, 이때 스크럽제로 닦아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족욕을 한뒤에도 보습크림을 발라주는것이 좋지요.

 

 

마지막으로 신발을 편한신발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발뒤꿈치가 갈라지는 이유들은 건조함과, 지속되는 자극, 무좀등의 원인이 있는데, 신발이 불편하면 마찰이 일어나면 자극을 많이 받게 됩니다. 그러므로 편한 신발을 주로 신어주는 것이 중요하고 구두를 신어야 하거나 어떠한 이유로 그렇지 못한 분들은 집에 귀가를 하면 꼭 집에와서 발을 편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발뒤꿈치의 갈라짐은 미적인 부분만이 아니라 발의 건강에도 중요합니다, 갈라진 정도가 심하다면 병원에가서 치료를 받는게 빠르며 집에서도 발뒤꿈치 갈라짐 약을 구매해서 바르면 어느정도 관리해주면  차츰 나아질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