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제가 요즘 운동을 조금하는데 평소에는 멀쩡하다가 조금 빨리 걷기 시작하면 발목이 시큰거리는 증상이 있더라구요, 그리고 많이 걸으면 발목에 통증이 느껴지는데 요즘 운동을 너무 안해서 그런가 싶습니다.

아직 나이도 그렇게 많은게 아닌것 같은데 벌써 부터 무릎과 발목이 이런 상태라면 얼른 원인을 찾아내 관리를 좀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오늘의 주제는 발목이 아픈이유로 정하였고 이후 관리는 어떻게 해야 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목이 아픈이유

 

대부분의 사람들은 발목의 통증을 겪어 보셨을 것인데요 젊으시 분들이라면 일상생활에서 통증을 느꼈다기 보다는 운동을 하거나 과격한 움직임으로 인해서 발목을 다쳤을 때의 경험이였을 것입니다. 하지만 오늘은 발목에 통증이 오는 여러 경우를 알려드릴테니 잘 보고 단순히 접지른것이 아닐 수도 있스니 잘 봐주시길 바랍니다.

 

건초염

 

통증이 생길때 발목의 앞쪽에서 느껴진다면 대부분 이쪽은 관절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발목을 위로 굽혀보면 통증이 더욱 심해지고 삐걱 거리는 느낌이 날 것입니다. 

또한 건초염 일 수도 있는데요 힘줄을 둘러싸는 얇은 막인 힘줄윤활막에 염증이 생기면서 통증이 올수 있는데요, 꽉 조이는 신발이나 류마티스 관절염 등이 원인이 됩니다, 발등 부위와 발목 앞쪽에 통증과 부종(붓는것) 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발목굴증후군

 

발목 안쪽에서 통증이 느껴진다면  류마티스관절염이나 외상후 관절염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발목굴증후군 이라는 것일 수도 있는데요 발목굴이라는 것은 발목 안쪽의 뼈와 인대로 이루어진 곳으로 신경과 힘줄,혈관이 이곳을 통화합니다. 하지만 이부위에 압박을 받으면서 발생하는데, 반복되는 운동, 평발, 체중과다,종양, 정맥류, 하지부종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을 합니다.

 

 

발목관절염

 

외상으로 다친것이 아니라 발목의 관절염일 경우 제일 흔한 이유가 되는 퇴행성관절염과 발목 류마티스관절염으로 크게 나뉘는데요, 퇴행성은 관절을 감싸고 있는 연골이 닳고 관절 안에 이물질이 침입해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노화가 주된 원인입니다.

이에반해 발목 류마티스 관절염은 관절을 에워싸고 있는 활액막에 염증이 생겨 관절기능이 저하되는 자가면역질환중에 하나입니다. 정확한 원인이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르면 바이러스나 세균, 감염에 의해 생길 수 있다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아킬레스건염

 

발목의 뒷쪽에 통증이 있다면 장시간 서서 일을 하시는 분이나  과격한 운동으로 인해서 아킬레스건염 증상이 나타날 수가 있는데요, 지속적인 자극으로 인해서 아킬레스건이 약해지고 염증이 생기는 것인데요,  초기에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만성으로 가기가 쉬운편이기 때문에 활동을 줄이고 휴식을 취해주셔야 합니다.

발목에 통증이 있을때는 통증은 있지만 어떠한 이유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발목을 접지르고 나서 인대가 늘어났거나 하는경우는 자연적으로 치유가 되긴 하지만 관절에 문제가 있는 경우라면 병원에서 꼭 치료를 받는것이좋습니다.

오늘은 발목이 아픈이유 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부족한 자료지만 도움이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