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갑자기 배에서 심하게 통증을 느낀적이 있으신가요? 통증이 잠깐 오고 말아서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가끔 이런일이 발생하게 되면 자신 몸에 어떤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들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파요 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이렇게 콕콕 찌르듯이 아파오는 통증이 있을경우 원인들은 어떤것들이 있을 수 있는지 알아보았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픈경우

 

배에서 통증이 있는경우 여러가지 증상이 있을 수 있는데 말로표현하기 어려울때도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은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파요 라고 설명하고 싶은 느낌이라면 이번시간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냥 일반적인 소화불량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이 증상이 간헐적으로 계속 나타난다면 어떤 질병이나 소화기계에 문제가 있는 것 일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한번 같이 알아보도록 할까요?

 

 

 

과민성대장증후군

 

만약 설사를 하거나 배에 가스가 차서 더부룩한 증상과 함께 배가 콕콕 찌르는듯한 통증이 온다면 과민성대장증후군 일 수도 있습니다. 이 과민성대장증후군은 변이 많이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화장실을 갔다온 다음에도 얼마지나지않아서 계속 배가 아픈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생활습관으로 인해서 생길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관리를 잘해주어야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일상생활속에서도 불편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맹장염

 

배고 콕콕 찌르듯이 아파요라는 느낌을 받는다면 맹장염일 수 있습니다. 맹장이 터진다고 표현을 하는데 그것은 맹장염이 오래되어 정말 심한경우를 말합니다. 이 맹장염을 충수염이라고 한는데 맹장에 염증이 생기면서 콕콕 찌르는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복통이 서서히오면서 배꼽 오른쪽 아랫배쪽에 통증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콕콕 찌르는듯한 통증이 장시간 지속된다면 맹장염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위염

 

위염을 앓고 계신 분들이 정말 많을 것 입니다. 특히 만성위염은 과식이나 깨긋하지 않은 음식을 섭취하면서 위염에서 만성적으로 변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짜고 맵고 자극적인 음식들로 인해서 위염이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픈 증상을 겪을 수도 있으며 소화불량, 구토 등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혹시 요즘 너무 자극적인 음식이나 위생적이지 않은 음식을 섭취하지는 않았는지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급체

 

음식을 급하게 먹거나 차가운 음식을 먹다가 체하면 명치쪽이 쿡쿡 쑤시는 느낌이들며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만약 갑자기 체를 했을 경우에는 식은땀과 함께 구역질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소화제를 복용하거나 매실차와 같은 소화가 잘되는 것을 섭취한뒤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게 중요합니다.

오늘은 배가 콕콕 찌르듯이 아파요 라는 증상에 대해서 이유는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간혹 배에서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가 요즘 부쩍 많아졌습니다. 통증이 오면 짜증이나기도하고 건강상에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여러분 별 일 아니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