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이야기

스타벅스 사이즈 종류 알아보기

호잇 "' 2020. 11. 21. 14:58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스타벅스를 처음이용하시는 분들이거나 자주 가지 않았던 분들은 헷갈려하시는게 바로 컵 사이즈일 것 입니다. 어느까페에 가더라도 컵 사이즈가 있는 경우가 있씁니다. 보통은 두가지 정도로 운영을 하죠.

하지만 한국 스타벅스 음료 사이즈는 총 4가지로 운영이 됩니다. 해외에서는 아주 큰 사이즈도 있지만 한국의 기호에 맞게 4가지로 운영이 되는것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타벅스 사이즈 종류를 알아보았으니 참고해보세요^^

 

 

스타벅스 음료 사이즈

 

방금 말씀 드린것처럼 한국 스타벅스에서는 4가지 사이즈로 운영이 됩니다. 이 4가지의 사이즈는 4온스 즉, 118ml 씩 차이가 난다고 보면 됩니다. 

 

 

숏 (Short) : 237ml

톨 (Tall) : 335ml

그란데 (Grande) : 473ml

벤티 (Venti) : 591ml

트란타 (Trenta) : 917ml (한국에선 운영하지 않아요)

 

 

스타벅스 사이즈 종류는 이렇게 4가지이며 컵 크기에 따라서 가격도 500원씩 차이가 납니다. 보통 한국사람이 제일 주로 마시는 스타벅스 사이즈는 톨 (Tall) 사이즈 이며 기본사이즈입니다. 그런데 왜 이러한 이름들이 붙었을까요?

스타벅스 사이즈 종류별로 이름은 영어가 아닙니다. 바로 이탈리어인데요, 미국의 브랜드 이지만 벤티같은 경우 20온스인데 이탈리어로 벤티가 20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헷갈릴 수 있겠죠?

 

 

우리가 보통 주문하는 기본사이즈는 톨사이즈라는 것을 알고 계시면 되구요, 톨보다 작은것은 숏, 큰건 그란데, 그리고 제일큰것은 벤티입니다. 

그런데 스타벅스에 가면 따듯한 음료만 숏 사이즈가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이점은 참고하시는게 좋을 것같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세개는 메뉴판에 다 있으니까 외울필요없이 기본사이즈가 제일 낮은 금액이고 높은 금액일 수록 큰 사이즈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스타벅스 사이즈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처음 가봤거나 자주 까페에 가지 않는 분들은 생소한 단어들이기 때문에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이렇게 알아두었으니 나중에 방문하게 되면 차근차근 주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