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요즘에 해외여행이 어려워져서 국내로 여행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승봉도라는 곳을 알아보았습니다. 사람이 너무 많지 않고 조용한면이 있는 곳을 원한다면 승봉도로 여행을 가보시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많이 유명한것은 아니지만 깨끗한 해수욕장과 갯벌 등을 관광할 수 있으며 낚시도 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가장 중요한 승봉도 배편 그리고 배편 가격은 어느정도 하는지 보았습니다.
승봉도에 대해서
승봉도는 인천 쪽에 있는 섬으로 뱃길로 1시간정도의 거리에 있습니다. 여름 휴가철에는 하루 4번정도 운항을 하지만 비수기에는 하루에 1번정도만 운항을 한다고 합니다. 작은섬이며 마을풍경을 둘러보며 걸으면 참 좋다고 하는데요, 섬 전체를 도는데 걸어서 약 2시간 반정도 소요가 된다고 해서 트래킹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참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승봉도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로는 은빛 모래사장으로 유명한 이일레 해수욕장, 모래와 조개껍데기가 섞여있는 아름다운 부두치해변, 남대문바위,촛대바위,부채바위등이 있습니다. 또한 여름철에는 갯벌체험장도 유료로 운영된다고 하니 한번쯤은 놀러가볼만 한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렇다면 승봉도 배편과 요금은 얼마고 어떻게 가야하는지 알아보았으니 먼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승봉도로 가기 위해서는?
승봉도로 배편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가는곳으로는 인천 연안여객터미널에서 가는것과 대부도 방아머리선착장에서 가는것이 있으며 만약 인천에서 배편을 알아본다면 인천여객터미널로가면 쾌속선이 있어서 가는 시간을 줄이자고한다면 인천 여객터미널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1. 인천 여객터미널 대부고속페리호
요금: 편도 약 13,000원
2. 인천 여객터미널 코리아피스호
요금: 편도 약 21,000원
3. 대부도 방아머리선착장 일반선
요금: 편도 약 9,800원
이렇게 3가지의 배편이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인천에서 가는 승봉도 배편은 날마다 다르지만 하루에 5개정도의 배편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1시간 10분에서 2시간까지 걸린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내륙중에 대부도에서도 배편이 있는데 요금이 저렴하지만 하루에 1개 정도의 배편만 운행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니 지역의 문제가 아니라면 인천여객터미널에 가서 타는 것이 좋겟죠? 그러면 간단하게 어떻게 배편을 예약하는지 알려드릴테니 참고하실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승봉도 배편 예약하는법
먼저 여객선을 예매할 수 있는 한국해운조합에서 운행하는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이곳을 잘 못차는 분들은 제가 아래에 주소를 기재해 놓았으니 바로 접속하시면 되는데요, 접속후에는 상단의 [편리한 승선예매] 에 있는 [예매하기] 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로그인창이 나오는데 꼭 회원가입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비회원예매로 해서 해도 되니 [확인] 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승봉도를 검색해서 선박명과 원하는 출바시간을 고른다음 [다음단계] 를 눌러줍니다.
이제 승봉도 배편을 다 알아보았으면 여기서 승선자명과 기타 정보를 적고나서 넘어가주세요.인천시민은 할인이 된다고 하니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후에 선박마다 다르지만 어떤 선박들은 좌석을 고를수 있기도 하니 잘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배편선택정보를 확인한뒤에 바로 결제를 하거나 예약만해놓고 3일이내에 결제를 선택한뒤에 다음단계로 넘어가게 되면 승봉도 배편 예약이 끝이 나게 됩니다.
자 이렇게 해서 승봉도 배편 및 요금 등 여러가지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이대로 따라하시면 간편하게 승봉도 관광을 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여러분의 여가 생활을 응원하며 저는 다음에 더욱 유익한 정보도 찾아뵙겠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