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그리핀도르입니다. 현대사회에서는 직장인들이나 학생분들이 서있는 시간보다 앉아 있는 시간이 더욱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생활환경떄문에 엉덩이 부위에 종기가 생기는 경우를 겪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 또한 피부질환중에 하나로 엉덩이부위에 생기게 되면서 불편감을 호소 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엉덩이 종기가 생기는 이유와 예방법등의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번시간에 원인도 알아보시고 앞으로는 종기가 안생기도록 예방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종기가 생기는 이유
종기라는 것은 피부가 짓눌린 상태에서 청결하지 못하는 경우 세균의 침입으로 발생이 됩니다. 다양한 세균으로 인해서 발생되기도 하지만 그중에 가장 흔한원인은 포도알균이라는 것입니다. 특히 더운 여름에는 앉아있을때 땀이 쉽게 차게 되고 습기와 청결하지 못한상태일때 엉덩이 에 종기가 많이 생기고는 하죠.
또한 체중감량 즉 다이어트를 하면서 지나치게 식사량을 조절하게 되면 영양의 불균형과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서 세균에 감염되기가 쉬우며 운동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잦은 마찰로 인해서 엉덩이에 종기가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종기가 생기면 어떤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지 알아볼까요?
엉덩이에 종기가 생겼을 경우
종기가 처음 발병할때는 염증부위가 단단해지는 증상을 보이는데요 손으로 만지면 아프며 홍반이 발생하여 주변으로 조금씩 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피부가 붓고 점점 통증은 심해지게 됩니다. 또한 심해지는 경우에는 고름이 노랗게 차기도 합니다.
시간이 경과하면 종기가 조금씩 물렁해지면서 중심부가 곪아서 터지게 되는데요, 이때 2주정도는 흉터와 색소 침착이 일어나게됩니다. 이렇게 자연스럽게 없어지기도 하지만 몸에 독소가 퍼져서 몸에 열이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종기가 안나게 예방하는 법도 중요합니다.
종기 안나게 예방하는법
종기가 생기는 이유는 세균때문이지만 세균이 침투하여 종기가 발병하는 것의 원인은 위생과 면역력의 문제입니다. 그러므로 아래와 같이 몇가지 생활환경을 만들어주셔야 합니다.
- 샤워를 깨끗이 하고 몸을 깨긋하게 잘 말려준다
- 너무 꽉끼고 통풍이 되지 않는 바지를 피한다
- 매일 속옷을 갈아입어주고 빨래를 깨끗이하도록 한다
- 앉아있는 시간이 많은 경우 가끔 일어서서 몸을 풀어주며 엉덩이 땀을 식혀준다
- 급작스러운 식단관리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지않게 해준다, 다이어트는 적정량의 칼로리 섭취와 운동을 해준다
이렇게 평소에 위생상태와 자신의 몸상태를 잘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종기 치료방법
엉덩이뿐만이 아니라 몸 어딘가에 종기가 났을 경우 손으로 그냥 짜게 된다면 안에 세균이 침입하여 2차적으로 곪는 경우가 있습니다. 병원을 가지 않으실 거라면 알아서 터질때까지 놔두시고 최대한 청결하게 지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종기가 작거나 초기인경우에는 항생제연고를 통해서도 치료할 수 있으니 약국에 가셔서 구입을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크기가 작지 않거나 여러개의 종기가 한꺼번에 생긴경우라면 조금 챙피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꼭 병원에가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엉덩이 종기가 생기는 이유와 그외정보들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몇번 엉덩이에 종기가 난 적이 있는데요 앉을때마다 통증이 있기도 하고 고름이 터질것같아서 은근히 스트레스더라구요, 여러분도 잘 관리하시면 다음엔 종기가 나지 않게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