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어김없이 정보를 전달해드리도록 할텐데요 오늘의 주제는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는 어떻게 알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온누리 상품권은 일반 생필품들을 구매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또한 쓰기 때문이죠.

온누리상품권은 오프라인뿐만이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할때 약간의 할인혜택이 있기 때문에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모든곳에서 받는 것이기 때문에 어디서 사용이 가능한지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은데요, 어떻게 알아보는지 정리해 보았으니 참고하셔서 쓰시길 바랍니다.

 

 

온누리 상품권이란?

 

온누리상품권이라는 것은 전통시장 및 가맹점에서 쓸 수 있는 특수목적의 상품권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기금에서 비용을 부담해 액면가보다 5~10% 할인된 금액에 판매가 되며 5천원권과 1만원권, 3만원권 이렇게 3종류로 되어있습니다. 기존에는 광역단위의 상품권이였지만 불편감을 해소하고자 전국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잔액현금교환 - 권면금액(총 구매금액)의 60% 이상 구매할 경우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 현금영수증 - 상품으로 교환하는 시점에 현금영수증 발급대상이 됩니다.

 

또한 사용기한을 잘 보고 사용해야 하며 종이상품권과 전자,모바일상품권은 사용처가 다르기 때문에 구분하셔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또한 온라인전통시장관을 통해서 온라인주문도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온누리상품권의 사용처는 어떻게 조회하는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조회방법

 

 

먼저 검색플램폿인 다음이나 네이버 구글등을 통해서 '전통시장 통통' 이라고 검색을 하면 공식홈페이지가 맨 처음에 나오게 됩니다. 여기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이것이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조회할 수 있는 전통시장통통이라는 홈페이지 입니다. 상단을 보면 [온누리상품권] 을 클릭한다음 [가맹점포찾기] 라는 곳을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을 찾을 것인데요 위쪽에서 종이상품권인지 모바일상품권인지, 온라인상품권인지 구별하셔서 검색을 하셔도도 되고 자신의 지역 주위에는 어디에서 쓸 수 있는지 확인하려면 지도를 클릭해서 찾으셔도 됩니다.

 

 

그러면 아래에 시장이나 쇼핑센터구역이 나오며 옆에있는 [가맹점] 이라는 곳을 클릭하시면 됩니다.위를 보면 상품권 종류에 따라서 사용할 수있는 곳도 나오니 잘 선택해서 확인하시길 바라며 모바일상품권이나 전자상품권같은 경우는 가맹정 등록이 되어 있더라도 하실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수 있기 때문에 이점은 꼭 참고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자신이 원하는 시장이나 쇼핑센터안쪽에 어느 상점에서 온누리상품권을 사용처를 알아 볼 수 있는 것 입니다. 정보과 완벽하게 들어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상호명과 주소, 연락처 취급품목들이 기재되어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시장에가서 순대를 사먹고 싶다고 했을때는 지역별로 찾는 것도 좋지만 검색을 통해서 하시면 빠릅니다. 상품권종류는 무엇인지, 어느지역인지 등 정보를 설정하고 '순대' 라고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순대를 팔고 있는 곳 그리고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상점의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조회하시면 간단하죠? 그리고 온누리상품권으로 온라인에서는 어디서 쓸 수 있는 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온누리상품권 온라인 사용처

 

 

이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다시한번 전통시장 통통의 홈화면에 돌아가보시면 위쪽에 [온라인 전통시장관] 이라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 주세요.

 

 

그러면 몇군데의 온라인쇼핑몰들이 보입니다. 우체국전통시장,온누리전통시장,온누리팔도시장,피쉬세일,제주전통시장,사람풍경,온누리시장,e경남몰까지 있는데요 자신이 원하는 곳을 주소를 클릭해서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우체국온라인 쇼핑몰을 방문하면 여러가지 먹을거리들이 많습니다, 이쪽에서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온누리상품권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알뜰하신분들은 생활비를 어느정도 예산을 짜놓고 온누리상품권으로 생필품을 구매하시더라구요, 그러면 할인혜택을 받는 것이나 마찬가지니까요, 쓰고 계신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찾아 뵙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