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혹시 와인즐겨드시나요? 요즘 와인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거나 평소에 즐겨먹는데 와인과함께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와인오프너이죠. 흔히 와인따개라고 부르는데 이것이 없으면 와인을 마시기 어렵습니다.

한번 먹어볼까 하는마음으로 와인을 구매하였지만 와인따개가 없을때 정말 몇분동안 고생할 수도 있고 젖가락으로 해보려다 실패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와인 따개없이 와인 따는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잘 참고하셔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와인딸때 주의할점

 

너무 힘을 주어서 하면 손을 다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코르크 마개를 꼭 밖으로 빼내는 방법보다 안으로 밀어넣는 방법이 더 안전할 수 있으니 와인 따개없이 와인 따는법들 중에 원하시는 것을 골라서 해보시길 바랍니다.

 

 

 

못과 망치를 이용하자

 

집에 혹시 못과 망치가 있다면 코르크 마개에 못을 일자로 꼽은 뒤에 망치 뒤를 보면 못을 빼는 용도의 모양이 있습니다. 그쪽을 이용해서 쭉 빼주시면 간단하게 뽑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살살 돌리면서 빼야 못만 빠지지 않고 코르크마개까지 같이 뺄 수 있습니다.

 

 

수건을 이용

 

이방법은 예전에 방송에서도 소개 된 적이 있는데요, 와인병의 밑바닥을 수건으로 잘 감싸줍니다. 그리고 와인 밑을 벽에 대고 툭툭 쳐줍니다. 그러면 거품과 같이 코르크가 자연스럽게 빠져 나옵니다. 이방법은 신발을 이용해서 할 수도 있지만 집에 왠만해서는 있는 수건이 더 좋겠죠?

 

 

칫솔

 

와인 따개없이 와인 따는법 들 중에는 코르크 마개를 밖으로 빼는 것이 아닌 안으로 집어넣는 방법도 있습니다. 칫솔도 어느 집이나 다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칫솔의 뒷부분을 이용해서 코르크마개를 안으로 밀어넣어주시면 되는데 단점은 깨끗하게 하지 않으면 코르크마개 잔해가 와인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방법은 잘 안될 수도 있는데요, 칼 앞이 좋은 칼이 있습니다 과도 같은 것을 이용해주시면 되는데 칼을 코르크에 꼽은후에 천천히 부드럽게 돌려서 빼는 방법도 있습니다. 살살 해주셔야 코르크 마개가 찢어지지 않고 빼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와인 따개없이 와인 따는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몇가지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저는 젖가락으로 하였었는데 코르크마개 분비물이 와인으로 다 들어가서 불편했습니다. 여러분은 잘 해보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