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랜만에 건강주제에 대한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누구나 한번쯤 느껴보지 않았을까 하는 갈비뼈 통증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이럴때 이유를 모르기 때문에 자신이 어떤 질병이 있는 것인지 많이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정확히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에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혹시 이쪽에 통증이 있다면 원인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드릴테니 잘 확인해보셔서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먼저 왼쪽 갈비뼈 아래라고 한다면 자신몸의 왼쪽입니다. 갈비뼈 아래가 쿡쿡 찌르거나 어떠한 통증이 간헐적으로 찾아온다면 병원에가서 X-Ray 및 CT 촬영으로 원인을 파악하는게 가장 정확합니다. 오늘알려드리는 통증의 원인들은 참고하시는 정도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화기관 문제

 

갈비뼈 아래에는 소화기관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런데 평소에 소화불량이 잦거나 과식을 한 경우에는 왼쪽 갈비뼈 아래에 통증이 올 수 있습니다 특히위가 위치하고 있는 자리여서 위가 팽창하게되면 갈비뼈쪽을 압박하기때문에 쿡쿡 찌르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일반적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호전되기 때문에 많이 걱정하시지 않아도 되는데요, 이렇게 통증이 나타날 정도이며 잦은 통증이 있다면 소화기관을 의심해보며 병원을 내원하시는 것 이 좋습니다.

 

 

늑연골염

 

늑연골염이라는 것은 좀 생소하죠? 이것은 가슴뼈와 갈비뼈를 연결하는 연골에서 염증이 생긴것을 말하는데요, 이 늑연골염이 생기는 원인은 종양이나 관절염, 신체의 피로, 감염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늑연골염이 발생하게되면 왼쪽 갈비뼈 아래쪽이 바늘로 찌르는듯한 통증이 느껴지며 만약 크게 숨을 쉬는 경우 통증이 느껴진다면 늑연골염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급성 췌장염

 

췌장은 왼쪽 갈비뼈 아래를 눌러보면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입니다. 이때는 간이나 췌장쪽이 부었을 경우가 많습니다. 간은 침묵을 장기라고 하죠, 그래서 간은 증상이 잘 나타나지 않지만 췌장의 경우에는 왼쪽 갈비뼈 아래쪽에서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협심증

 

협심증은 많이 들어보시지 않았나요? 협심증은 왼쪽 가슴통증과 함께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도 나타나게되는데 이럴때는 쥐어짜는 듯이 고통이 큰것이 특징입니다.이런 경우는 운동을 할때 통증이 더 심해지는데 만약 협심증이 진행되었다면 갈비뼈부분보다는 가슴쪽으로 통증이 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소에 잘못된 자세

 

질병뿐만이 아니라 자세가 구부정한 사람은 갈비뼈 아래에 통증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만약 하루종일 의자에 앉아서 컴퓨터만 보거나 핸드폰을 하루종일 보는 분들이 나타나는데요, 이 로인해서 늑간신경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앉아 있을때 잘못된 자세가 갈비뼈의 근육을 뭉치게 하여 나타나는 경우인데 이렇게 컴퓨터를 오래하거나 장시간 앉아서 일을 하시는 분들은 쉬는시간을 이용해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염

 

위염은 참 흔한질환이기도 합니다. 위장의 점막에 염증이 생긴것을 위염이라고 하는데요, 위염의 원인은 상한음식을 먹거나 과식, 과도한 음주등으로 발생이됩니다. 위염이 있을 경우에는 왼쪽 아래 갈비뼈 통증이 있을 뿐만아니라 복통, 명치 통증, 구토증상이 같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왼쪽 갈비벼 아래 통증이 있을 경우에는 어떤 원인이 있을지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간헐적으로 나타난다면 어떠한 질병이 있을 확률이 있습니다. 그러니 그럴때는 먼저 병원에가셔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