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임산부여러분들에게 필요한 정볼르 가지고 왔습니다. 임신을하고나서 좀신경쓰이는 것이 발저림 현상과 몸이 붓는 것인데요, 오늘은 임산부 손붓기 발저림 이라는 내용으로 원인과 증상에 대한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임산부 분들이 몇주정도되면 몸이 팅팅 붓는 것을 경험하실수 있을 겁니다. 자고 일어나면 손이 많이 부어 있고 낮에 좀 걸어다니다 보면 발이 팅팅 붓고 근데 이런 붓기는 병원에가도 큰 처방을 받기는 어렵습니다 일단 원인은 무엇일까요?

 

 

임산부 손붓기 원인

 

임산부가 몸이 붓기 시작하는 것은 약 15주차부터 증상이 생기기 시작하며 출사 직전까지 심화된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일시적이 아니라 장시적으로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붓는 원인으로는 당연히 태아가 있기 때문인데요, 태아는 많은 영양분이 필요로 합니다. 그래서 임신을 하게되면 평소보다 많은 혈액을 생성하여 산소와 영양분을 태아에게 전달을 하는데요, 평소보다 더 부드러워 지는 혈액들이 많은 양으로 인해 혈관밖으로 조금씩 나오기도 하는데 이로인해서 붓는것이락 합니다.

또한 태아를 위해 혈액을 공급하려면 수분은 필수적은 요소인것입니다. 임산부는 평소에도 몸속에 수분을 많이 비축하게되는데요 이로인해서 손이 붓거나 발이 붓는 것입니다. 참 많이 고생하는 예비엄마들인건죠 ㅠㅠ

 

 

임산부 붓기 관리법

 

원래 그렇게 되는 것이라고 해도 몸에 좋지않은건 다들 아실겁니다. 몸이 붓는다는것은 청신호는 절대 아니니까요. 그래서 증상을 좀 완화 시킬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해 드리려고합니다.

첫번째로는 가벼운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붓는 것은 혈액이 많아지고 수분이 한곳에 뭉치면서 그렇게 되는 것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간단하게라고 몸을 움직여줘서 혈액과 수분이 한곳에 뭉치지 않게 해주는게 중요합니다. 임신했다고 많이 안움직이고 그러면 안되는거 아시죠? 

 

 

예를 들어서 가볍게 산책을 나가도되고 차를 마시고 싶어서 가까운 동네 카페에 걸어나가보고 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두번째로는 짠 음식은 피해주세요, 물론 짜고 자극적인 음식이 맛있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사실 짠음식을 먹으면 갈증이 심해지면 몸이 붓는 사람들이 있는데 임산부에게는 더 관련이 있을테니 자제하시는게 좋을 것같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손마사지를 해주는 것이지요~ 남편한테 손이 부엇으니 해달라고 하면 안해주는 남편이 어디있겠습니다^^? 제일 좋은 방법중에 하나가 마사지를 해주는 것인데요, 뭉친 혈액들과 수분등이 마사지를 해주면서 혈액순환도 되고 붓기를 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니 만약 붓기가 없어지지 않는다면 손 마사지를 하는것도 중요합니다. 물론 혼자있을때는 자신의 손으로 반대쪽을 주물러 주셔도 되구요.

 

 

요즘에는 손마사지기가 시중에서 판매가 되더라구요.. 그런거 구매하셔도 괜찮을 것같네요. 오늘은 임산부 손붓기에 대해서 알아보았구요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