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남들보다 점이 많으신 분들이 있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나이가 들면서 점이 계속 늘어다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남들보다 좀 많은편인 것같아요. 몸에 점이 나는것도 스트레스지만 특히 얼굴에 나면 얼굴이 지저분해보여서 싫죠.

그래서 저같이 점이 많으신분들은 한번쯤 점을 빼보셨거나 빼려고 생각을 하고 계실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점을 빼도 나중에 또 생기죠, 없던 점들도 계속 생기고요,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점이 많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고 점이 안생기는 법은 무엇인지 알아보았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점이 생기는 이유와 종류는?

 

점은 모반세포라는 점세포가 모여서 생기는 것인데요, 보통 나이가 들면서 생기지만 소수의 신생아는 태어날 때부터 점이 있으며 이것을 선청성 멜라닌 세포 모반이라고 한답니다.

우리가 걱정하는 후천성 점은 선청성에 비해서 비교적 크기가 작으며 색이 옅은 편인데 진피 속에 있는 모세혈관 또는 진피 바로 밑에 있는 피하조직에 있는 지방세포나 결체조직, 멜라닌이 뭉쳐서 생기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깨끗한 피부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점이 생기면 피부과같은 곳에서 점을 빼고난 뒤엔 점이 안생기게 잘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남들보다 점이 잘 생기는 이유와 안생기게 하는법을 알아볼까요?

 

 

 

남들보다 점이 많이 생기는 원인은?

 

그런데 남들보다 점이 많이 생기는 이유는 아직 정확하게 밝혀진것은 아니지만 유전적인 영향이 있는 것으로도 보여지며 햇빛에 자주 노출되는 환경일 경우에 점이 많이 생긴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점의 가장 큰 원인은 자외선이라고 하는데요, 자외선이 피부세포가 변형되며 멜라닌이 한곳에 몰리는 경우가 있는데 자외선에 의해서 변형이 일어나고 점으로 바뀌게 되는것 입니다. 

 

 

남들보다 점이 많이 생기는 이유는 이 멜라닌이 많이 분비된다는 것이겠죠? 원래 멜라닌의 기능은 자외선을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멜라닌의 색은 흑갈색으로써 멜라닌이 많이 분비되면 바로 점이 되는 것 입니다. 

 

 

최대한 점 안생기게 하는법

 

대부분 자외선으로 인해서 점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점이 안생기게 하는법은 다 알고 계실 것 입니다. 바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 것이죠. 자외선차단제는 계절과 관계없이 사계절 내내 피부를 비추니, 언제나 외출시에 발라주는게 좋습니다.

자외선은 1군 발암물질로 지정되어 있을 만큼 우리에게 안좋은 영향을 주는 물질입니다. 면역체계를 손상시키고 피부를 노화시키는데 가장 주된 범인이기도하며 피부암의 원인이라고 합니다. 그러니 귀찮더라도 외출시에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세요.

 

 

오늘은 점이 많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자꾸 점이 생겨나면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닌데 곧 피부과를 가서 점을 뺄 예정입니다. 한 두개가 아니라 점 빼는 가격이 최대한 저렴한대로 찾아보고 있는데 잘 찾아보고 가야겠습니다. 여러분도 화이팅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