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관절에 좋다는 건강식품을 찾습니다. 그중에 가장 인지도가 높은 제품 몇 가지가 있는데 바로 천관보와 호관원입니다. 이 두 가지 제품의 성분과 가격 등 여러 가지를 비교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면서 어떤 게 더 좋을지 고민해보시고 신중하게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천관보와호관원비교

 

천관보와 호관원 가격

 

천관보와 호관원은 가격이 공개되어 있지 않죠. 그러나 대략 어느정도 금액인지는 알 수 있었습니다.

 

천관보 프리미엄 가격

 

천관보의 가격은 한상자에 20만 원 후반 대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한 상자가 한 달치니 확실히 고가의 상품이긴 합니다.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

 

호관원은 천관보 보다는 조금 더 비싼 것 같은데 약 30만원 초반대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저도 정확히 상담을 받아보면서 가격비교를 해본 것이 아니라서 정확하지 않을 것 일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혹여나 가격이 궁금하신 분들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이벤트랑 가격비교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회사

 

천관보는 종근당건강에서 판매중인 상품이고 호관원은 (주)동진제약이라는 곳에서 판매 중인 제품들입니다. 회사를  보면 종근당이 더욱 인지도가 있는 편이죠.

 

그래서 호관원이 조금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상품입니다. 만약 선물로 관절 영양 보조식품을 고르신다면 호관원이 조금 더 괜찮지 않을까라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성분

 

가격 다음으로 가장 궁금한게 두 가지 제품에 대한 성분 비교일 것입니다. 정말 그만한 값어치를 하고 효과가 있을지에 대한 궁금증이 있어서 성분은 어떻게 다른가 알아보았습니다.

 

 

천관보 성분

 

천관보는 두가지 핵심성분이 있습니다. 바로 MSM이라는 성분과 NAG라는 것이죠.

 

MSM은 연골을 구성하는 요소로 뼈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필수 성분중 하나입니다. 이게 케라틴 하고 콜라겐을 상당히 많이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NAG는 게 껍질에서 추출한 키틴 성분이라는 것을 만든건데 모유나 초유에도 들어있는 안전한 성분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관절의 불편함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호관원 성분

 

천관보와 비교해서 어떤 성분이 있는지 알아보았는데요, 공통적인 성분인 MSM 그리고 해조칼슘이 대표적인 성분입니다.

 

MSM은 아까 말씀드린것처럼 뼈 건강을 위한 것으로 두 제품 모두 공통적으로 들어 있는 성분입니다.

 

다만 호관원은 해조칼슘이라고 해서 뼈와 치아 형성에 필요한 성분이며 신경과 근육기능 유지에도 도움을 주는 성분이 들어이더군요.

 

이외에도 두가지 제품 모두 상당히 많은 한약재 같은 성분이 들어 있었습니다. 건강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갔더군요.

 

결론

 

강호동씨가 모델로 있는 천관보, 이만기 씨가 모델로 있는 호관원 둘 중에 어떤 게 좋을지 참 고민이 될 것입니다. 두 상품도 고가의 상품으로 이벤트를 할 때 많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두 가지 모두 상담을 받아보고 어떤 게 좋은지, 뭐가 믿음이 가는지 생각해보시길 바라며 구매하시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