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가전을 처음 버려보신분들은 아마도 난감하셨을 것입니다. 어떻게 버리는지 찾아보니 폐가전스티커를 따로 사서 붙혀놔야되는데 귀찮기도하고 가격도 생각보다 나가기때문이죠. 하지만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참 고맙게도 폐가전제품 무상배출예약 시스템이라는 것을 알면되니까요.

모르시는분들이 많지만 정부에서 운영하는 것이며 수수료를 낼 필요도 없고 집에 방문을 해서 수거를 해주는 편리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평소에 가전을 처분하거나 이사를 할때면 꼭 필요한 폐가전 무료수거 서비스를 신청하는 법을 알려드릴테니 참고하셔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란?

 

수수료를 낼필요도 없고 지정된 장소까지 운반하지않아도되며 수거기사가 방문하는 서비스로써 시민의 부담을 덜어주고 폐가전제품을  불법적인 처리를 사전에 차단하며 온실가스 감축효과를 기대할수 있는 사업입니다.

지방자치단체와 공제조합에서 폐가전을 고객으로부터 배출정보를 받고 수집이된 정보대로 방문하여 무상으로 방문수거가 가능하도록 구축된 서비스로써 전국 어디서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수거품목은 어떤것이 해당이 되는지 알아보실까요?

 

 

 

폐가전 수거품목

 

표에서 보이듯이 단일수거 가능품목과 세트 품목,다량 배출품목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세탁기,냉장고,에어컨,TV 왠만한 대형폐가전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다량 배출품목이라고해서 소형인 폐가전일 경우에는 5개 이상을 동시에 배출하셔야 합니다. 거의 모든 가전제품들을 수거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수거기준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거기준

 

사진이 잘안보일 수 도 있기 때문에 요약하자면 수거방법은 예약후에 가정으로 방문해서 수거를 합니다, (집안, 집밖 선택이 가능합니다.)또한 유의할점은 에어컨이나 벽걸이 TV, 감시카메라 같은 설치되었거나 고정되어서 따로 분해를 해야 되는제품은 철거가 안되며 가지고 갈수만 있게 해놓아야 한다는 점 입니다. 에어컨실외기 같은 폐가전들이 골치겠군요. 이럴때는 콜센터에 전화하셔서 어떤상황인지 먼저 상의를 하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수거불가품목들도 보시면전제품이라 할지라도 원형이 훼손이 많이 되었다던가 온전한상태가 아니라면 수거가 불가능하며 안마의자, 소형가전제품일 경우에는 5개미만일때는  수거가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이외로 폐가전이 아닌 폐가구,운동기구,악기류,전기장판류,의료기기 등은 수거불가 품목에 들어가니 이부분도 콜센터를 통해서 문의하시는게 좋을 것같습니다. 콜센터의 운영시간과 전화번호를 참고해주세요.

 

 

 

폐가전을 콜센터로 예약할 수도 있지만 인터넷을 통해서 예약하실분들은 다음 내용처럼 신청방법을 참고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폐가전 무료수거 인터넷,모바일 신청방법

 

폐가전 무료수거는 컴퓨터나 모바일에서도 가능하며 둘다 똑같은곳에 들어가서 신청하면 되니 일반 PC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기재해 놓은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이런화면이 나올텐데요, 가운데에 있는 [수거 예약하기] 를 클릭해줍니다.

폐가전 무료수거 홈페이지

 

 

모든약관에 동의를 한두 [다음] 을 눌러서 넘어가주세요.

 

 

이제 폐가전을 수거할 고객명과 전화번호,주소를 적고 건물은 아파트인지, 주택인지 정한뒤 엘레베이터 유무를 선택해준다음에는 자신이 희망하는 날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예약이 많을 경우에는 방문일정이 지연될수 있다고 하네요. 다적고나서 다음으로 넘어가 줍니다.

 

 

이제 거의다 끝났습니다. 유의사항에 있는 것을 읽어보시고 ' 상기 유의사항을 확인하였습니다' 라는 곳에 체크를 한뒤 수거제품을 정하고 아래에 있는 [담기] 라는 버튼을 누르고 넘어가주시면됩니다.

 

 

이제 폐가전 무료수거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정보가 맞는지 확인을 한다음에 아래에 있는 [예약등록] 을 해주세요, 무료이며 아주 간편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폐가전 무료수거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어떤가요? 몰랐던 정보라면 아까운 수수료를 내고 버려야 했을지도 모릅니다. 그렇다면 잘 이용해보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