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시간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폴리코사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이 폴리코사놀에 관심을 가지고 나면 궁금증이 한가지 생기는데요, 폴리코사놀 5랑 10 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게 무슨 차이인지 알려드릴게요.
폴리코사놀 5와 10의 차이
보통 폴리코사놀제품을 구매하면 뒤에 숫자가 5 아니면 10이 붙는데요, 이 숫자는 폴리코사놀 함량 차이를 뜻합니다.
5는 5mg, 10은 10mg 이 함유되어 있다는 뜻이에요. 간단하죠? 이렇게 5 아니면 10으로 구분되어 있는 이유는 식약처에서 하루 권장량을 5 ~ 10mg 으로 정했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뭐든 많이 먹으면 안좋다고 하잖아요? 그래서 식약처에서는 최대로 20mg 을 넘게 먹지 말라고 하고 있습니다.
나는 어떤것을 먹는게좋을까?
그렇다면 어떤걸 골라야 될지 고민되시죠?
사실 이건 자신이 섭취를 해보고 결정하는 게 좋습니다.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요.
만약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부작용으로 속이 메스껍거나 두통, 복통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 10mg 짜리 많이 드시는 것 같던데 섭취방법도 1일 1회 1정을 물과 함께 섭취하라고 써있으며 최대 2정까지 섭취가능이라고 써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콜레스테롤이 높은편이라면 일단 10mg 짜리를 섭취해보시기 바라며 만약 병원에 다니신다면 담당의사분게 문의를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