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많은 분들이 MCT 오일에 대해서 알고 계신 것 같은데요, 이게 어떤 오일이길래 유명한가 했더니 역시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이 오일은 어떻게 먹는 게 좋은지 c8, c10 은 무엇을 뜻하는지 알려드릴게요.

 

 

MCT 오일이란?

 

 

저도 처음엔 무슨 기름인가?라고 정도만 생각했었는데요, 이번에 알아보았습니다.

 

이게 'medium chain triglycerides'의 줄임말이에요, 우리나라말로는 중간 사슬 지방산.

 

보통 코코넛 오일, 버터, 치즈 , 팜유, 우유 등이 함유되어 이다고 합니다. 그러면 그러한 식품을 먹으면 되지 왜 이 오일을 먹을까요?

 

코코넛오일

 

이러한 식품들 속에 포함된 MCT 오일은 낮은 온도에서 액상 상태를 잘 유지하기 때문에 일반 기름보다 체내에서 분해하기가 쉬워서 지방으로 저장되지 않고 에너지로 보통 소비가 되는 것이기 때문이에요.

 

또한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 결국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C8과 C10이라는 게 있는데 이게 MCT 오일을 추출하면서 생기는 지방산인데 카프릴산이 C8, 카프릭산이 C10이라고 해서 이게 6:4 비율로 만들어야 좋다고 합니다.

 

저탄 고지, 즉 탄수화물은 적게 지방을 많이 해서 다이어트하는 방식으로 필요한 식품이라고 많이 알려진 것입니다.

 

 

MCT 오일 먹는 방법

 

 

 

라이프케어 키토제닉 MCT오일

COUPANG

www.coupang.com

 

 

- 이 링크는 쿠팡 파트너스 일환으로 제가 수수료 받을 수 있어요~

 

 

쿠팡 같은 곳에서 보면 이렇게 MCT 오일이라고 해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후기가 1000개가 넘어가는데 확실히 인기가 많은가 봅니다. 

 

이게 액체 형태로 일반 기름처럼 되어 있죠? 먹는 방법은 여러 가지입니다.

 

 

숟가락으로 떠서 먹기

 

그냥 숟가락으로 떠먹는 건데요, 하루에 1스푼 정도 드시면 됩니다. 하루 권장섭취량은 15~ 에서 20ml 이기 때문에 숟가락으로 하루 3스푼 정도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방탄 커피 해 먹기

 

방탄 커피라고 해서 저는 무슨 방탄소년단이 커피를 어떻게 해 먹나?라고 생각했는데요, 그게 아니라 블랙커피에 무염버터랑 MCT 오일을 넣어서 섞어먹는 거라고 합니다.

 

실제로 이러한 다이어트 방법이 있는데 미국의 데이브 아스 프리라는 사람에 의해서 알려졌어요. 그 원래의 방법으로는 커피 237ml 정도에 무염버터 1큰술, 코코넛 오일 1큰술을 넣어 먹는 것으로 유래가 됐습니다.

 

여기서 코코넛 오일이 아니라 MCT 오일을 넣는 것이죠. 엄청 고칼로리 이기 때문에 하루에 한잔만 먹는 게 좋다고 합니다.

 

 

모든 요리에 가능

 

샐러드에 넣어서 먹어도 되고 조리된 거에 뿌려서 드시면 됩니다. MCT 오일은 가열하면 안 된다?라는 설이 있던데 근거가 없는 말이더군요. 가열하면 안 좋다는 게 다른 기름에 비해서 끓는점이 낮아서 그렇다고 합니다.

 

계란 프라이를 해서 드셔도 상관은 없을 것 같아요... 그렇게 먹지 말라는 이야기는 없네요.

 

이렇게 해서 MCT 오일을 어떻게 먹는지, 그 외 정보에 대해서 다루어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폴리코사놀 5와 10의 차이는 무엇일까?

이번시간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폴리코사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이 폴리코사놀에 관심을 가지고 나면 궁금증이 한가지 생기는데요, 폴리코사놀 5랑 10 이 있다는 것입니

2zer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