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피곤할때 유독히 자주 혓바늘이 돋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사람마다 다른것 같은데 자주 나는 사람이 있고 거의 안나는 사람이 있더라구요. 심하게 큰 고통은 아니지만 빈번하게 통증이 느껴져서 식사중이거나 말할때마다 거슬리는 혓바늘, 참 신경거슬립니다.

그래서 오늘은 혓바늘이 돋는 이유와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만약 혓바늘이 자주 나는 분이라면 꼭 읽어보시고 대처하셔서 잘 안나게 해보시기 바랍니다.

 

 

 

혓바늘이란?

 

혀의 표면에 궤양이 생기거나 맛을 느끼는 설유두에 염증이 생겨서 붉게 부어오르는 증상을 뜻하는데요, 사실 혓바늘은 정식용어는 아니고 혀를 바늘로 찌르는듯한 통증이라고 하여서 생긴말이라고 합니다.

흰색의 동그란 궤양같이 염증처럼 생기는 것으로 크기가 정말 크게 나는 것은 2cm 정도나 되기도 합니다. 궤양은 2주정도 있으면 자연스럽게 없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혓바늘이 돋는 원인은?

 

혓바늘이 생기는 이유는 여러가지 입니다. 스트레스,수면부족, 알레르기,위궤양 등 몸이 피로해지거나 무리가 가해졌을때 생기기가 쉬우며 면역력이 급격히 떨어져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원인은 여러가지로 보고있는데 정확히 원인이 밝혀지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제일 유력한 것은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바이러스와 세균감염으로 생기는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영구적인 치료방법도 아직은 없지만 대게 저절로 없어지며 건강상의 큰 문제는 없어서 그대로 두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렇다면 혓바늘이 돋는 이유는 알아보았으니 어떻게 빨리 없앨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혓바늘 없애는 방법

 

혓바늘은 완전한 치료방법이 나온것은 아니지만 시중에 파는 의약품을 바르게되면 생각보다 아주 빠른 시간에 치유가 되고는 합니다. 그리고 몸의 관리로 인해서 혓바늘이 잘 안나게끔 해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꿀 한스푼 먹기

 

꿀은 혓바늘을 없애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꿀은 항염효과가 있으며 면역력 증진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저의 아버지도 혓바늘이 자주나는데 하루에 꿀은 한숟가락씩 드시면서 조금씩 혓바늘이 돋는 증상이 줄어들었습니다. 

 

 

면역력 높이기

 

혓바늘이 돋는 이유중 가장 유력한것이 바로 면역력 저하입니다. 몸이 피곤하고 스트레스 받을때 생긴다는 것은 몸으로 느끼셨을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물을 충분히 마셔주고 비타민A,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을 식단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토마토,가지, 연근 등이 있습니다)

 

 

구강세정제 사용하기

 

외부에서 양치질을 못하는 경우가 많을 것 입니다. 혓바늘이 돋는 이유중에는 입안의 청결상태에도 문제가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휴대용 구강세정제를 이용해서 입안의 세균을 어느정도 없애주시기 바랍니다.

 

 

연고바르기

 

사실살 효과가 가장 좋은것은 약을 바르는 것입니다. 시중에 유명한 제품들이 있는데요 오라메디,알보칠등이 있습니다. 혓바늘에 발라보신분들은 알겠지만 알보칠이라는 제품은 바르자마자 엄청난 고통이 찾아오게 됩니다. 하지만 그만큼 엄청 빠르게 혓바늘이 낫게 됩니다. 

하지만 오라메디라는 연고를 바르면 고통스러움은 없지만 알보칠보다 치유속도가 좀더 느립니다. 그래도 도움이 되는것은 확실하죠.

 

 

이렇게 오늘은 혓바늘이 돋는 이유와 없애는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항상 과로를 하시는 직장인 분들이나 학생분들, 혓바늘이 났을때 약보다 우선인것은 면역력이 약해진 자신의 몸을 챙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물 많이 마시고 식사를 영양있게 하셔서 몸관리를 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