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곰팡이때문에 스트레스받으시는 분들을 위해서 이 글을 준비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곰팡이를 생각치도 못했는데 온 벽과 장,욕실등에 곰팡이가 생기고나서 경악을 금치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곰팡이는 빠르게 확산될 뿐만 아니라 퀘퀘한 냄새로 불쾌함을 주는 존재입니다.

또한 곰팡이는 독성물질을 배출하기도 하여서 곰팡이의 서식수가 많다면 호흡기 질환이나 폐 등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곰팡이 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5가지정도 알아보았으니 확인하셔서 꼭 곰팡이 퇴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곰팡이가 생기는 원인

 

곰팡이를 없애고 재발을 막기위해서는 곰팡이가 서식하고 있는 특성을 잘 알아야 합니다. 곰팡이 포자는 높은 습도와 따듯한 온도에서 잘 자라는 것은 아시죠? 특히 정말 습한 여름에는 곰팡이가 말도 안되게 빨리 증식을 하고는 합니다.

또한 여름뿐만이 아니라 햇빛에 잘 노출되지 않는 방 모서리 라던가 가구의 후면 부분에도 곰팡이가 쉽게 생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이미 현재 우리공간에 가구 뒷면이나 외각진 곳을 보면 곰팡이가 자라 있을 수 있습니다.

 

 

곰팡이 제거방법을 알기전에 관리법이 더 중요하기도 합니다, 곰팡이가 퍼져 나오게 되면 겉잡을 수 없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이렇게 크게 퍼지기 전에 곰팡이 클리너 같은 제품으로 초기에 없애주셔야 나중에 크게 번지지않습니다.

 

 

 

곰팡이 제거방법 5가지

 

그렇다면 이제부터 곰팡이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과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방법들중에 아무거나 해보셔도 좋으며 곰팡이를 꼭 없애보시길 바랍니다.

 

 

 

표백제 이용하기

 

곰팡이 제거방법 첫번째는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표백제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표백제는 곰팡이를 없애는데 많은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다만 표백제의 성분때문에 모든 장소에서 사용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욕실,화장실 같은곳에 곰팡이가 많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곳에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표백제는 벽지같은 곳에 사용하게 되면 화학반응을 일으켜 손상이 갈 수 있음으로 비추천하며 보통 세라믹 타일을 사용하는 욕실에서 쓰시면 효과가 좋다는것을 말씀드립니다.

 

 

과산화수소

 

과산화수소는 약국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수 있으며 인체에 해가 없기 때문에 집에 아이들이 있다거나 몸관리를 하셔야되는분들이 있다면 과산화수소를 써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과산화수소는 곰팡이와 닿는 순간 물과 산소로 분리되며 남은 산소가 곰팡이와 세균을 산화시키게 되어 없어진다고 합니다.

 

 

살균제 뿌리기

 

곰팡이 제거방법중에 제일 쉬우며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시중에서는 곰팡이 살균제를 판매합니다. 혹시 ' 곰팡이 살균제는 잘 안지워지던데 ' 라고 생각 하실수도 있지만 요즘에는 그런 고객의 니즈에 맞게 초강력한 세정제로 평이 좋은 제품도 많으니 잘 살펴보시고 구매하는것이 좋습니다.

 

 

 

옷에 핀 곰팡이는 베이킹소다를

 

이런경우가 있죠 옷장에 옷을 넣어뒀는데 아뿔싸 곰팡이가 옷 전체에 퍼지고 말았습니다. 이럴때는 정말 좌절감이 밀려오는데요 저도 개인적으로 그런 경험이 있습니다. 여름에 안입는 겨울옷을 장에 넣어놨는데 퀘퀘한 냄새와 곰팡이가 피어있었죠.

이럴때는 베이킬 소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베이킹 소다를 물에 희석해서 옷을 1시간가량 담근후에 빨래 세재로 세탁해주시면 됩니다. 베이킹 소다는 옷을 손상시키지 않으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패딩같은건 빨래하면 안되겠죠~)

 

 

식초

 

마지막 곰팡이 제거방법은 식초입니다. 식초는 가정집 어디에나 하나씩을 있을 법한 생활용품인데요 인체에 무해하며 표백제의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첫번째 말씀드린 것처럼 표백제와 같이 쓰시면 됩니다. 곰팡이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표백제와 식초를 섞어준뒤에 같이 문질러주면 효과가 더 뛰어나다고 합니다.

오늘은 곰팡이 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름청 정말 습한 집들은 곰팡이와의 싸움입니다. 벽지 틈에 생기면 정말 손님을 데려오기도 싫고 나 조차 집에 들어갔는데 곰팡이가 보이면 너무 신경이 쓰입니다.

그래도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잘 제거해보시고 집이 습한것을 개선하며 곰팡이를 뿌리채 없애야 되는데 정말 스트레스라면 곰팡이 방지 페인트라는 것도 있다고 하니 그것 또한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더욱 유익한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