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건강상의 문제가 없던 나에게 귀에서 갑자기 웅~하는 소리가 들린 적 있나요? 이럴 때 정말 당혹스러울 수가 있는데요 이외에도 삐~하는 소리가 들릴 수도 있고 여러 가지 소리가 들릴 수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좀 무섭게느껴질수 있습니다, 저도 가끔 웅~하면서 귀가 먹먹해지고는 하는데 이게 무슨 건강상에 문제가 있나 싶어서 찾아보았습니다. 귀에서 자꾸 소리가 난다면 과연 무슨 문제가 있을 수 있는 것인지 같이 알아보도록 합시다.

 

 

평소에 시끄러운 환경에 있다거나 이어폰을 꼽고 요즘 유튜브같은 곳에서 동영상을 많이 볼 겁니다. 그리고 공사현장이나 시장 같은 곳에서 일하다 보면 주변의 소음에 익숙해져서 시끄러운 것도 적응이 되고는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흔히 알고 있는 이명 증상이라고 해서 귀에서 갑자기 삐~,웅~ (사람마다 느끼는 소리가 다릅니다) 같은 소리가 나면서 귀가 먹먹해지고는 하죠.  그렇다면 도대체 어떤 원인에 의해서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것일까요?

 

 

달팽이관 손상

 

처음부터 좀 심각한 소리일수는 있지만 외부적인 충격으로 인해서 달팽이관에 손상이 생기면서 발행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이것을 방치하면 중이염 등 각종 귀에 안 좋은 질병이 찾아올 수 있는 것이죠. 

그래서 혹시나 요즘 외관적으로 충격이 있던적 없나요? 예를 들어 축구를 하다가 귀 쪽에 공을 맞았다던지, 일하면서 어디에 부딪혔다던지를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만약 그런 적이 있다!라고 기억이 났다면  이때는 얼른 병원에 가보셔야 합니다.

 

 

귀 질환에 의해서

 

귀의 질환에 의해서 이명이 들리는 것일수가 있습다. 귀의 질환으로는 노인성 난청, 중이염, 내이염 뿐만아니라 정말 어지러워서 고통스러운 메니에르병까지 귀에 관한 질병이 정말 많으며 이런 이유로는 자연적으로 해결되는 것이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증상이 호전되지 않는 것 같으면 얼른 병원에 내원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시끄러운 소리에 많이 노출되었을 경우

 

공사현장이나 시장에서 일하는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이외에도 좀 시끄러운 환경에서 일을 하거나 그곳에 자주 활동을 하는 편이라면 이런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요즘 유튜브,멜론 같은 곳에서 동영상이나 음악을 많이 들으실 텐데요 이어폰을 자주 사용하는 분들은 아주 좋지 않은 환경입니다. 또한 장시간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이것은 고막에 무리를 많이 주면서 무리가 가게 됩니다. 그러니 이점은 주의해 주세요.

 

 

과한 스트레스

 

요즘에는 학생,직장인,사업을 하시는 분들 모두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고객들의 클레임, 학교생활,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 등이 반복되는 삶을 살고 있다면 그에 인해 피로가 쌓이면서 발생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제가 앞서 말씀드린 두가지 원인이 아니라고 생각될 경우 이런 상황도 충분히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자신이 요즘 너무 스트레스받고 사는 것은 아닌지, 나에게 충분한 휴식을 주어야 하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보시고 쉬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0123

 

물론 이렇게 귀에서 소리가 나는것은 분명 좋은 증상이 아닙니다. 만약 가끔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계속 나타난다면 충분히 의심을 해보고 병원에 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귀찮다고 별거 아닐 거라고 생각하며 몸이 망가지는 것을 방치하시면 안 됩니다.

오늘은 귀에서 웅하고 소리 나는 분들이 왜 그런지 모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알아보았는데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라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