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여행을 좋아하겠죠? 특히 해외여행을 정말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휴가철을 맞아서 해외로 가시는 분들이 많을 것 입니다. 또한 일때문에 출장을 해외로가시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그때 꼭 필요할만한 김포공항 주차요금 및 할인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김포공항은 아주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기 때문에 비행기시간을 잘 맞추려면 가서 비행기 수속시간까지 여유를 두고 가야합니다. 그리고 또한 김포공항을 통해서 해외로 가기전에 자동차를 가지고 가는 것이 나을지 버스나 택시를 이용해 가는것이 저렴할지 궁금하신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그렇다면 김포공항 주차요금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으니 요금을 잘 확인해보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김포공항 주차예약 및 대행

 

김포공항 주차장은 국내선 (제1주차장, 제2주차장), 국제선, 화물청사로 총 4개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약 6천여대의 주차가 가능합니다. 김포공항에는 주차대행이라는 서비스도 있는데, 국제선 청사 2층에 공식주차대행사가 있습니다. 

 

 

주차대행 서비스요금은 선불,후불이 있으며 선불의 경우는 주차시간 상관없이 15,000원 정도의 서비스 요금을 내야 합니다. 이용하실 분들은 이용하시겠지만 급한게 아니라면 직접 주차하는것도 좋습니다.

이번에 새로생긴 김포공항 주차예약 서비스가 생겼습니다. 김포공항공식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가 있기 때문에 가서 주차장에서 헤멜 필요가 없으며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죠? 그냥 주차대행서비스와 예약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고 김포공항 주차요금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김포공항 주차요금

 

 

위 사진에서 보시는것 처럼 국내선 김포공항 주차요금은 주차구역마다 조금씩 금액이 다릅니다. 또한 소형인 경우에는 금,토,일 및 법정공휴일은 24시간 주차요금이 조금 상이합니다.  구분은 소형과 대형으로 나뉘게 됩니다. 국제선도 차이가 크지는 않습니다. 소형차의 경우는 주말일 경우 하루에 주차요금이 3만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박 4일로 여행 일정이 있다면 10만원정도는 생각 하셔야 되겠지요?

 

 

 그리고 화물청사의 경우는 소형일경우 기본요금 1,000원으로 1시간이후부터는 매 15분당 500원씩 추가가 됩니다.  대형일 경우에는 최초 기본요금은 1,200원이며 매 10분당 400원 추가로 되어있습니다. 김포공항 주차요금은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그렇다면 할인 되는 부분은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대상

 

 

핸드폰으로 보는 경우 사진이 잘 안보일까봐 사진을 좀 나눠서 올려드렸습니다. 김포공항 주차요금의 할인대상으로는 장애인 등록차량,상이등급판정을 받은 국가유공자 등록차량,장해등급 판정을 받은 5.18민주유공자 등로가량,장애등듭판정을 받은 고엽제 후휴의증 환자 등록차량,장애인 협회차량,장애인 단체 차량,다자녀 가정,경차,저공해 자동차가 있습니다.

각 할인율은 상이하며 경차로 50% 할인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50%면 정말 큰 금액이겠죠?

 

 

김포공항 주차이용 할인팁

 

지금까지 김포공항 주차요금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김포공항은 굉장히 많은 인원이 몰리는 곳이며 공식 주차업체 외에도 사설업체가 많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주차대행 서비스를 해주는 곳도 정말 많은데요, 괜히 사설일 경우에는 조심하는것이 좋습니다.

김포공항 주차요금이 부담이 된다면 외부 사설주차장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신용카드를 보면 이런 공항주위에 주차장을 아주 저렴하거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니 현재 쓰는 카드의 혜택을 잘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김포공항 인근에는 사설 주차장들이 많은데요, 김포공항은 하루에 3만원정도의 요금을 받지만 다른곳은 주말일 경우 15,000원정도에 하는곳이 많습니다. 절반가격의 수준이죠. 그래서 그런곳에 주차를 하고 김포공항에 택시를 타고 가는 것이 훨씬 저렴합니다. 역시 김포공항 주차요금이 부담되는 분들은 이렇게 이용하시면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sk주차장이나 문화주차장 같은곳을 알아보시면 됩니다.

오늘은 김포공항 주차요금과 할인혜택 및 팁을 조금 드렸습니다. 요즘은 해외여행 나가기가 힘들지만 세월이 흘러서 날씨도 좋아지고 아무 문제가 없을때 여행을 가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