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알아볼 정보는 두피건선이라는 증상인데요 아마도 겪고 계신 분들은 극심한 스트레스 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게 무엇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고 혹시나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을것같아서 어떻게 치료해야 하고 어떤 증상이 일어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피건선의 증상

 

표피는 28일을 주기로 재생이되었다가 탈락을 하게됩니다, 그러니 각질처럼 자연스럽게 벗겨지게 되는것이죠? 그러나 표피세포의 이상증식으로 인해서 생기는것이 두피건선 이라는 것인데요 주요증상으로는 홍반이라고 해서 피부가 붉게 변하고 그위에 각질이 계속 쌓이게 되는 피부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머리가 가렵고 긁었을 때 어깨에 심하게 비듬이 떨어진다면 두비건선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건조한 겨울철에는 증상이 더욱심해지는데요 이러면 자신도 모르게 다른사람이 머리쪽의 비듬을 보고 놀라게 되는 상황이 나오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때문에 사회생활도 불편함을 주지만 더욱더 무서운것은 방치를 한다면 탈모까지 이어질수 있다는 점이기 때문에 이증상이 의심이 된다면 빨리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아보고 치료를 받아야 겠습니다.

이게 두비페어 그냥 각질이 떨어지는 것은 아주 지극히 정상적인 것입니다 하지만 좀 맣이 떨어진다면 두피의 피부를 잘살펴보시고 새기 붉고 약간 부풀어오른 느낌이 있다면 한번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생활에서 관리할수 있는법

 

두비건선을 안화할수 있는 방법은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샴푸로 머리감는것을 하루에 한번정도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머리감을때 빗, 손톱으로 긁지 마시고 살살 문질르면서 씻어주시는게 좋습니다.

평소에도 물론 가려워서 손톱으로 긁으면 더욱더 상황이 악화되기때문에 이부분은 피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장시간 모자를 쓰면 두피의 습도가 올라가면서 세균이 증식을해서 더욱더 악화시키는 환경이 될수 있습니다. 

 

 

두피건선이 생기는 원인은 인체의 면역력질환중에 하나입니다. 이것을 치료하기위해 시중에 많은 샴푸도 있습니다만 먼저 그 원인을 잡아내어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연고나 샴푸같은게 효과가 없는것이 아니지만 병원에가서 정확한 진단을 받고나서 의사와 상담을 하며 체질을 개선하며 노력해야 나아질수 있을 것 입니다.

아마도 건선이라는 것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부디 몸관리 잘하시고 더 나은 내일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