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감기기운이 있거나 몸살감기가 오기전에 목에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그럴때 혹시 타이레놀을 먹어도 될까? 라는 궁금증을 자아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혹시 타이레놀을 먹으면 부작용이나 이상증세가 일어나지 않을까 라는 생가도 해보셨나요? 목에 통증이 있어서 진통제를 먹으면 좀 나아질까라는 생각으로 먹으려고 했지만 뭔가 먹으면 안될것 같은 이기분... 과연 어떤게 진실일까요?

목아플때 타이레놀?

목아플때 진통제먹어도될까?

 

1년에 한번쯤은 편도선이 붓는경험을 꼭 하시는 분들이 있죠. 그리고 심한분들은 침만 삼켜도 목이 너무 아픈현상을 겪게되는데요. 먼저 타이레놀은 진통제이므로 통증을 해소하는데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목이 부어있다는 것이 문제인데 통증은 사라질수있으나 붓기는 그대로여서 호흡곤란이 홀수도있습니다.

단순 감기로 인한 통증을 완하하기위해서 타이레놀을 먹는건 아무런 문제가 없지마 만약 성인인 경우 일년에 고열과 동반한 편도가 붓는 현상이 3번이상이 일어난다고 생각이 된다면 이비인후과를 내원하셔서 검사를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그렇다면 목이아플때 타이레놀같은 진통제 말고 빨리 낫는 민간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번 천천히 읽어보시고 따라해보시면 분명히 효과가 있을겁니다.

 

목이 아플때는 따듯한물

따듯한 물을 조금씩 자주마신다

 

물을 충분히 마셔주어야 우리 목의 점막을 촉촉하게 유지하면서 빨리 회복할수가 있습니다. 하루에 1.5리터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우리 체온정도의 따듯함의 물을 마셔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대신 커피나, 차,콜라등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는 이뇨작용을 해서 체냉 수분을 배출시키므로 피해주시길 바랍니다, 탄산도 부은 목을 자극시켜서 느낌만 좋은 것이고 목에는 좋지 않으니 피해주세요.

구강청결제가 있으면 가글하기

 

없으면 이번에 구매를 해서 집에 하나씩 배치해두어서 사용하시는궐 권장해드려요. 목이 부었을때 구강청결제로 가글을 하면 목 편도쪽이 열리면서 항균작용을 해서 빨리 가라앉는데 도움이 됩니다.  

만약에 지금당장 해보고싶은데 집안에 없다면 소금물로 하셔도 효과는 있습니다만 시중에 파는 가글액보다 효과는 떨어집니다.

 

구강을 건조하지 않게 하기

 

편도선이 붓고 예민해진 목상태는 차고 건조한 환경이 되면 증상이 악화될수있습니다. 그러니 외출을 한다면, 날씨가 춥다면 스카프를 두르거나 마스크를 착용하여 보호를 해주는것이 일찍 낫는법중의 기본입니다.

이렇게 오늘은 목이 아플때 타이레놀같은 진통제를 먹어도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이와더불어 어떻게 하면 빨리 낫는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 제가 3가지 말씀드렸는데 저것만 잘 실천해도 금방 가라앉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겁니다. 제일 중요한건 꼭! 따듯한 물을 많이 드세요~ 

저는 그럼 더욱 포스팅을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