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좀 색다른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우리집의 수압이 약해서 변기가 천천히 내려간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변기물이 천천히 내려가는것은 수압과 크게 관계가 없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변기물이 시원하게 내려가지 않아요 라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해드릴까 합니다. 이곳저곳에서 많은 정보를 찾아보고 정리해보았으니 참고하셔서 독자분도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변기물 왜 약할까?

 

변기물이 시원하게 내려가지 않는 이유는 크게 두가지라고 합니다. 만약 레버를 눌렀을때 나오는 물의 양이 적어서 그런것 같다고 느껴진다면 물통에 차는 물의 양이 적어서 그런것 일 수 있습니다.

또 다른한가지로는 나오는 물의 양은 적당한데 구멍으로 물이 잘 안 내려가는 느낌이라면 변기자체의 문제보다는 물이 빠져나가는 배관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변기물이 시원하게 내려가게 하는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변기 물탱크 수위를 높이자

 

변기의 브랜드나 변기 종류에 따라서 다를 수있지만 변기 물탱크에 받아지는 물의 양을 조절하는 장치가 들어있을 것 입니다. 이 장치가 물탱크에 물이 적게 차게 되어있다면 변기물이 시원하게 내려가지 않게 되는 것 입니다.

혹시 이런 이유라면 정말 간단하게 변기물을 시원하게 내릴 수 있습니다. 변기 물탱크안에 조절하는 장치가 있는지 확인하시면 찾을 수 있을 것 입니다.

 

 

변기 배출구를 뚫어보자

 

변기가 완전히 막힌것이 아니더라도 변기물이 시원하게 내려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배수구쪽에 어떠한 물질이 걸려 있으면 물이 시원하게 내려가지 않게 됩니다. 따라서 뚫어뻥이나 옷걸이를 이용해 배수구 쪽을 뚫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런방법으로 되지 않는다면 전문업체를 부르는것이 오히려 안전하고 빠르게 해결하는 방법이 될 수 있지만 해보는것이 어렵지 않으니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변기안의 물 양을 확인해보자

 

자신의 집 변기를 보면 변기통안에 물이 얼마나 차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너무 적게 차 있다면 물이 시원하게 내려가지 않을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경우에도 방법이 있습니다.

변기 물탱크 쪽을 열어보면 가장 맨위에 올라와 있는 관이 하나 있을 것 입니다. 이것을 배수 호스라고 하는데 제 위치에 잘 꽃혀있는지 확인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잘 안꽃혀있어서 물이 새는 경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죠.

오늘은 변기물이 시원하게 내려가지 않아요 라는 궁금증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제가 오늘 알려드린 방법들을 해보시고 그래도 안된다면 그때는 전문업체를 불러야 겠지요? 그런데 많은 경우가 첫번째 방법인 물탱크 수위 및 배수구가 막혀있는 경우가 많을 것 입니다. 이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길 바라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