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과도한 볼살로 얼굴이 쳐져보이거나 몸은 그렇게 뚱뚱하지 않은데 얼굴 볼살이 많아서 살이 쪄 보인다는 소리를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사람마다 자신의 외모에 컴플렉스가 있겠지만 그중에서 오늘은 볼 살이 많은 분들에게 좀더 갸름한 얼굴이 될 수 있도록 하는 방법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어른들은 볼살이 어느정도 있어야 보기 좋다고 하지만 요즘에 이쁘고 잘생긴사람들중 갸름하지 않은 사람이 어딨겠어요. 볼살이 있어도 어느정도 있어야 보기좋은거겠죠? 사람마다 느끼는 차이는 있겠지만 볼살을 빼고 싶다면 제가 오늘 볼살 빼는법을 알려드릴테니 한번 따라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볼살이 찌는 이유

 

볼살이 찌는 이유는 유전적인 영향도 있고 후천적인 경우, 습관등이 문제가 되는데요 체질에 따라서 많이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어떤 이유들이 있는지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몸이 잘 붓는 체질

 

원래 몸이 잘 붓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것은 혈액순환과 연돤이 되어있는데요, 식단에서 염분과 당분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얼굴과 몸전체를 통통 붓게 만들면서 붓기가 시작이 됩니다. 이런분들은 저염식위주로 조절해주는게 1순위이며 따뜻한 물을 많이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붓기에 좋은 음식은 토마토, 해조류,바나나,검은콩 등이 있습니다) 이런분들은 공복시에 얼굴을 보면 얼굴이 갸름하다는 느낌을 받은적이 자주있었을 거에요.

 

 

심부볼 지방

 

몸이 붓고 얼굴이 부어서 볼살이 많아보이는것 아니라면 심부볼지방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광대에서부터 턱끝까지 있는 지방을 뜻하는데요 마른편인데도 알사탕을 물고 있는 것처럼 볼살만 툭 튀어나온 모습이라면 심부볼 지방이 자리잡은 것입니다.

 

 

심부볼 지방은 살이 쪄서 지방이 생겼다가 볼살이 발달해서 생겼을 수도 있고 원래 마른체형인데 얼굴만 그렇다면 유전적 원인일 가능성이 큽니다. 이런경우는 수술을 해서 제거하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원인들은 알아봤고 볼살 빼는법은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할까요?

 

 

소금과 설탕 적게 섭취하기

 

소금과 정제된 설탕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몸이 붓게 되면서 얼굴이 부어 보이기 때문에 식단에서도 조절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자기전에 라면먹고 잤을떄 얼굴이 엄청나게 부었죠? 그렇듯이 설탕 그리고 소금은 얼굴을 항상 붓게 만듭니다. 꼭 식단관리를 해보세요.

 

 

하루에 물 많이 마시기

 

체중감량에도 도움이 되는 물많이 마시기는 정말 몸에 좋습니다. 칼로리도 없고, 밥을 먹기전에 홀짝홀짝 먹어주면 허기가 지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이 되며 체내 노폐물을 빼주기 때문에 얼굴의 붓기가 조금 빠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사지 해주기

 

먼저 엄지로 광대뼈부터 턱까지 꾹꾹 눌러주는 지압을 해주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얼굴에 오일을 바르고 손바닥을 이용해서 턱부터 볼까지 원을 그리며 부드럽게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좋으며 손을펴서 턱선을 따라 귀있는데 까지 위쪽으로 부드럽게 올려주는 마사지를 해주면 근육이 풀리면서 볼살이 줄어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풍선불기

 

집에 풍선이 없다면 양쪽 볼살에 입김을 3초간 불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풍선에 공기를 불어 넣을때 볼의 근육이 팽창하며 평소에 잘 쓰이지 않는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 인데요. 볼살이 튀어나와 보이는것은 지방뿐만이 아닌 여러 안쓰는 근육들에 의해서인 것도 있답니다. 그러니 풍선불기를 하루에 10회씩 3세트 정도 해주시면 얼굴라인이 점점 바뀌는 것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크게 미소짓기

 

웃음은 스트레스도 해소되며 얼굴의 라인까지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간혹 의식적으로 활짝 웃는 연습을 해보시길 바라바니다. 미소를 크게 지으면서 얼굴에 있는 근육을 써주면서 풀어주어야 얼굴의 라인이 이쁘게 잡힌다고합니다. 크게 웃으면 볼쪽 근육이 당기는 느낌이 들 것 입니다.

 

 

오늘은 볼살 빼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아주간단합니다. 내가 체중이 많이 나가서 볼살도 많은 것이다 라고 생각이 든다면 다이어트가 답이고 살에 비해 볼살만 많은 것 같다 싶으면 마사지와 얼굴의 붓기 관리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