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랫만에 포스팅을 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제 블로그의 주된 주제인 건강정보인데요, 오늘은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저는 원래 어릴때부터 비염을 달고 살아온 사람인데요, 만성비염이라고 해야 할까요? 항상 코 한쪽은 막혀있는 상태로 살았던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미세먼지,꽃가루등 알레르기성 비염도 앓고 있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비염스프레이 등등 여러가지 방법을 소개할테니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비염의 원인과 종류

 

비염은 참 여러가지로 나타나게 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알레르기성 비염환자는 1,500만명을 넘어섰다고 하는데요, 이 수치는 우리나라 국민 10명중 3명이 알레르기 비염을 앓고 있는 것 입니다. 

알레르기 비염의 원인과 종류로는 꽃가루,황사,집먼지,진드기,먼지,곰팡이등인 환경적인 요인인 알레르기성 비염 급격한 온도 변화등의 자극으로 증상이 유발되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혈관운동성 비염인 뜨겁고 맵고 짠음식을 먹을때, 술을마실때, 담배연기등 신경세포등이 민감하게 반응하여 콧속 혈관이 비정상적으로 확장되어 생기기도하고 특별한 원인이 없이 코점막이 항상 부어 있고 염증이 있는 상태인 만성 비후성 비염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지긋지긋한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평소에 마스크 착용하기

 

알레르기 비염같은 경우도 그렇고 춥고 건조한 날씨일때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쁜 공기의 유입을 최대한 줄이는것이 좋으며 꽃가루가 심한 봄에는 꼭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마스크를 쓰고 다니다 보니 비염환자가 많이 줄었다고 합니다.

 

 

비염 스프레이 및 식염수

 

비염은 콧 속에 염증이 차있으면 더욱 심해지게 되는데요, 축농증으로 발전하여 아주 큰 불편감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침 저녁 코를 식염수로 세척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식염수를 코 한쪽에 대고 뿌려주어 다른 콧구멍쪽으로 나오게 만들어줘야 세척이 잘 된 것 입니다. 이게 힘들다면 비염을 위한 스프레이가 있는데 약국에서 구매하여 콧속이 건조하지 않고 청결을 위해서 자주 뿌려주시는 것 이 좋습니다.

 

 

집안 청소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생활개선이 중요합니다. 집에서도 마스크를 끼고 살 수는 없겠죠? 집안의 청결을 유지하고 실내 온도를 적당하게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습도가 너무 낮거나 낮은 온도라면 비염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며 집안 구석구석에 있는 먼지를 제거하지 않으면 몸관리를 잘해줘도 비염이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이불, 배게, 세탁을 주기적으로 하시는 것이 좋으며 따사로운 햇볕에 건조시켜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안보이는 구석에있는 먼지를 어느정도 제거해주시면 확실히 효과가 있을 것 입니다.

 

 

 

공기청정기 이용하기

 

공기중에 떠다니는 입자를 제거해 알레르겐 자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되도록 헤파 필터를 사용하는 것이좋아요) 꼭가루나 곰팡이는 공기청정기로 잡을 수 있고 집먼지나 진드기는 공기청정기로도 제거가 어려우니 앞서 말했듯이 주로 천으로된 소재는 50도이상의 뜨거운물로 세탁해주는것으로 집안에 알레르기성 비염을 일으킬 소재를 안남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면역치료와 수술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이라는 주제의 마지막은 면역치료 및 수술입니다. 이렇게 관리를 해줘도 비염이 없어지지 않는다면 마지막 방법은 아마도 병원의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면역치료라는 것은 알레르기의 원인이 되는 물질을 몸에 소량씩 넣어서 조금씩 극복하게 만드는 치료법입니다.

근본적인 치료법이지만 비용이 많이 들고 시간도 오래걸린다는 단점은 있습니다. 수술은 원인 자체의 치료가 아닌 콧속 점막을 제거하여 콧물 분비량을 줄이고 코 점막의 예민도를 줄여주는 방식입니다. 둘다 장단점은 있답니다. 

 

 

이렇게해서 오늘은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어떻게 해야되는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저도 저는 지금도 코 한쪽이 막혀있는 상태입니다. 저는 만성 비염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알레르기성 비염을 앓고 있을 것이라 생각되니 오늘 알려드린 방법들로 관리를 하셔서 쾌적하게 지내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