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손톱을 빨리 기르는 법을 알고 싶으신가요? 왠지 손 모양도 안 이쁜 것 같고, 짧으니깐 불편해서 괜히 짧게 잘랐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저도 나름 정보를 알아보면서 간단하다고 느꼈답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방법이 있는지 살펴보시고 그대로 실천만 해주시면 됩니다.

 

 

네일아트를 하지말고 기다리기

 

이건뭐 익히 들어서 아실 거예요 네일아트도 우리가 화장을 지우는 것처럼 지워줘야 손톱이 숨을 쉴 수가 있습니다. 손톱이 무슨 숨을 쉬냐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그럼 화장을 안 지우고 자고, 세수를 잘 안 한다면 과연 피부가 좋아질까요?

 

손톱 물어뜯는 버릇 없애기

 

이런 분들이 많죠. 뭔가 불안하거나 그냥 습관적으로 손톱을 물어뜯는 분들이 있는데 이건 정말 안 좋은 습관입니다. 이게 손톱뿐만 아니라 치아 건강에도 안 좋다고 해요. 턱관절까지.. 그래서 저는 예전부터 이런 버릇을 고쳤답니다. 

 

손톱에 영양제 바르기

 

짧은 손톱을 다시 이쁘게 자라게 하려면 단백질 같은 영양분을 직접적으로 발라주는 것입니다. 이 영양제를 발라주면 손톱이 튼튼하게 자라는데요, 이렇게 영양성분이 부족하면 손톱이 얇아서 갈라지거나 부러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비타민 같은 음식으로 섭취를 해주는 것이 가장 좋지만 손톱 영양제를 추가로 발라주시는 게 많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따듯한 물로 손 씻어주기

 

가장 좋은 방법이 뭐냐면 손에 혈액순환이 잘되게 해주는 것인데요. 이 혈액순환이 잘되면 손톱에 영양분이 잘 전달이 되어서 좀 더 빨리 자라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예따듯한 물에 좀 담궈놓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면 손톱이 자극을 받아서 좀더 빨리 길러지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과일 많이 먹기

 

역시 먹는 것을 잘 먹어줘야 합니다. (이런 핑계로 먹는 것이기도 하죠..ㅎ) 그래야 필요한 영양분이 손톱에 까지 전달되어 좀 더 빨리 자라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게 빨리 자라는 것뿐만 아니라 튼튼하게 해 주어서 나중에 손톱이 부러지지 않게 해 준답니다. 기르면 뭐해요? 부러지면 그만인 것을...

가장 중요한 것은 혈액순환과 영양분 섭취입니다. 머리카락도 빨리 자라나는 사람과 좀 더딘 사람이 있듯이 손톱도 사람마다 다르게 자랍니다. 빠르게 자라나는 것보다 좀 더 중요한 것은 손톱이 얼마나 튼튼하게 자라냐가 문제인 것 같아요. 

네일아트를 받고 떼어내 보면 손톱이 뭔가 얇아진 느낌과 건강하지 않다는 느낌을 받을 수가 있는데요. 앞으로 과일 많이 드시고 혈액순환이 잘되도록 손으로 주물러 주시는 것만으로도 효과가 있으니까 잘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