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어느 날 위가 쓰리고 아파요라고 호소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위가 쓰리고 아플때 원인부터 알아보려고 합니다.

또한 이런증상이 있을 때 먹는 약은 무엇인지,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았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위가 쓰리고 아픈 원인은 무엇이 있을까?

 

저는 개인적으로 술을 먹으면 위 쪽이 멍든 것처럼 아파오면서 통증이 어느 정도 지속이 됩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술을 먹지 않는데요. 딱 처음 술을 들이켰을때 가슴이 아파오기 시작합니다. 대부분 위가 쓰리고 아플 때는 위염, 위궤양 등 위장질환 때문에 쓰리고 아픈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위가 쓰리고 아프다고 표현하지만 위 문제가 아닐수도있죠. 예를 들면 식도염 같은 경우에도 위쪽과 위치가 비슷해서 위가 쓰리고 아프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가슴 쪽이 쓰리고 통증이 느껴진다면 여러 가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식도염과 위염 같은 질환들의 공통적인 주 원인은 과식, 야식, 음주, 기름진 음식, 탄산음료 같은 자극적인 음식 때문에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니 평소에 식단을 건강하게 만드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원인을 찾기 위해서는 꼭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위가 쓰리고 아플때 먹는 약은 어떤 게 있는지 알아봐야겠죠?

 

 

위 아플때 먹는 약은?

 

우선 약은 함부로 먹으면 안 된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열심히 조심스럽게 정보를 찾아보았습니다. 

먼저 가장 좋은 것은 증상이 지속될 경우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은 뒤 약을 처방받는 것이 가장 좋겠지요. 

그러나 그럴 시간이 없거나 개인적인 이유로 그렇지 못한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럴 때는 '제산제' 겔포스엠 같은 약들이 있습니다. 

겔포스의 효능은 위산과다, 속 쓰림, 위부 불쾌감, 소화불량, 등에 효과가 있는 것인데요.

사실 이런 약이 편의점에 팔 것 같지만 겔포스엠은 안전상비약으로 품목이 지정이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팔지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약국에 가서 약사와 상담 후에 처방을 받으시면 됩니다.

 

 

속 쓰림과 통증에 좋은 음식

 

그렇다면 위가 쓰리고 아플 때 속을 편안하게 해주는 음식은 무엇들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양배추

 

가장 먼저 많은 사람들이 양배추를 이야기합니다. 확실히 양배추에 들어있는 비타민 U라는 성분은 위염과 위궤양 때문에 위에 상처가 있는 부분의 점막을 치료하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이 속을 편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시중에도 양배추즙을 정말 많이 판매합니다.

 

 

저도 2년 전인가? 양배추즙을 인터넷에서 구매해서 한 박스 먹어보았는데, 맛은 그냥 달달하고 한 박스 가지고 속이 좋아지는 것은 잘 몰랐었는데요. 꾸준히 먹어볼걸 그랬습니다.

 

 

녹차와 홍차

 

녹차와 홍차에 들어있는 떫은맛 아시죠? 이 성분이 점막을 보호하고 소화를 돕는 작용이 있어서 궤양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카페인 성분이 있어서 너무 많이 마시면 좋지 않고, 불면증이 있거나 저혈압 증세가 있는 분들은 피해 주시기 바랍니다.

 

 

무화과

 

무화과도 궤양 증세를 가라앉히는데 도움을 줍니다. 보통 시중에는 요즘 무화를 생으로 판매하지 않고 가루나 말린 무화과, 무화과잼으로 판매를 하는데요.

말린 거 정말 맛있습니다. 달달하고 잼같이 쫀득해서 먹을만하니 한번 드셔 보세요^^; 무화과는 신장과 간 기능을 조절해주는 기능도 있으며  혈압을 낮추는 성분도 들어있다고 합니다.

 

 

신맛 나는 과일

 

위가 쓰리고 아플때 좋은 음식 마지막으로는 바로 신맛이 나는 과일입니다. 신맛이 나는 것은 산성이어서 위에 좋지 않을 것 같지 않나요? 하지만 적정량을 먹으면 좋습니다.

산성은 체내에 들어가면 분해되면서 알칼리성 식품이 됩니다. 위산 분비가 많이 되는 십이지장궤양에는 신맛 나는 과일을 섭취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증상이 좋아지는 느낌이 없다면 당근도 위아플 때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으니 당근을 섭취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오늘은 위가 쓰리고 아플때 먹는 약과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평소에 많이 겪게 됩니다. 물론 흔하다고 해서 그냥 놔두면 만성으로 바뀌기 때문에 얼른 초기에 관리를 해주는 게 좋습니다.

저도 술만 먹으면 자꾸 가슴에 통증이 와서 요즘 몸 관리를 하고 있답니다 ㅠㅠ 여러분도 건강하시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