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저는 인도네시아의 '발리'라는 곳에 너무 가보고 싶어서 오늘 인도네시아에 가는 법과 비자 발급 등을 알아보았는데, 저처럼 좀 헤매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발리

인도네시아는 비자가 필요없다

 

만약 저와 비슷하게 인도네시아로 여행을 갈 목적을 두신 분들이라면 참 아주 반가운 소식이 있는데요~ 인도네시아는 관광을 목적으로 방문을 한다면 '무비자'입니다! 이점은 잘 알고 계셔야 해요~ 30일간은 체류가 가능한데요, 비자기간 연장은 안된다고 해요.  저처럼 4박 5일 정도를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큰 문제가 없겠죠, 하지만 다른 상황의 분들을 위해서 다른 비자 종류도 말씀드릴게요.

인도네시아

도착비자

 

도착비자라는 것은 인도네시아에 도착하고 입국하면서 입국심사대 직전에 판매창구에서 수수료를 내고 구입을 하는 것을 말해요. 체류기간은 기본적으로 30일이고 1회에 한해서 30일이 추가로 연장이 가능하다고 해요. 가격은 우리나라 돈으로 4만 원 정도 한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정~말 한 달 넘게 있어야 하는 상황이라면 비자를 구매하시면 되겠죠?

 

출입국/세관 작성 유무

 

인도네시아는 아마도 발리를 방문하려고 하는 여행객이 제일 많을 것 같은데요. 그래서인지 자카르타와 발리를 방문하는 여행객에 대해서는 출입국신고서를 받지 않습니다! 그래서 세관신고서만 작성을 하면 되는데요.

저같이 영어를 잘 모르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세관 신고할 때 어디다 무엇을 쓰는 것인지 한글로 정리해 보았으니까. 혹시 여행가게 된다면 이 글을 참고하셔서 쓰시길 바랍니다.

인도네시아 세관신고서 작성방법

 

갑자기 생각난 것인데... 일본인가 중국 갔을 때 세관신고서 쓰던 게 기억이 나는 게 저는 정말 영어를 잘 몰라서 좀 헤매었던 기억이 있어요... 그때 같이 가던 분이 도와주셨는데 아, "역시 영어공부는 해야 되는 것인가"라고 뼈저리게 느꼈지만 2년이 흘렸어도 아직도 안 하고 있습니다^^ 그냥 문득 생각이 나서 얘기했네요.  자그 럼 밑에 사진이랑 번역된 것 보시고 참고해주세요~

 

출처- 아시아나항공

 

  1. 성명
  2. 생년월일
  3. 직업, 직장명
  4. 국적
  5. 여권번호
  6. 인도네시아 내 체류 주소
  7. 항공편명
  8. 도착 날짜
  9. 동행하는 가족 수
  10. 반입하는 수하물 개수
  11. 별 송품 개수
  12. 동물, 어류, 식물류와 그 가공품
  13. 마약, 향정신성 의약품, 약물, 무기, 폭발물, 외설물
  14. 1억 루피아 이상의 화폐 등
  15. 담배 200개비, 시가 25개비, 가루담배 100g 주류 1L 초과
  16. 상업성 물품
  17. 인도네시아에 남겨질 해외 구매 물품의 총가치가 USD 250 이상 또는 한 가족당 USD 1,000 이상
  18. 서명
  19. 날짜 (일/월/연)
  20. 물품설명
  21. 수량
  22. 가치

자 이렇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빈칸에 자신이 해당하는 사항을 기재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한글로 되어있으니 어렵지 않겠죠?? 

오늘은 인도네시아에 여행을 가기 전에 알아보니 비자가 필요 없다는 점, 출입신고서도 쓰지 않는다는 점 등을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이외에도 여러 가지 알아봐야 할 것이 많을 것 같은데, 그래서 그냥 여행사를 통해서 갈까 생각도 합니다 왜냐하면 그렇게 비용이 크게 들지 않거든요, 배낭여행으로 가는 것이나 비슷한 것 같더라고요.

어쨌든 오늘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며 여행 무사히 잘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