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말하길 나이가 들면 잠이 없어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나이를 떠나서 잠이 많다고 얘기를 듣는 분들이 많습니다, 잠을 자도 너무 많이 자는 것이죠.

그런데 잠이 계속 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가을도 아닌데 밥만 먹으면 졸리고 하품이 나오곤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잠이 계속 오는 원인들을 알아보고 무엇이 문제인지 알아보았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잠이 계속오는 과다수면증?

 

일반적으로 충분히 잠을 잤는데도 잠이 계속 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일반사람들, 평균수면시간보다 더 과한 수면을 취하는것을 과다수면증이라고 합니다. 이런경우 낮에 출근을 해서 일을 하는데도 컴퓨터 앞에만 앉으면 졸을이 쏟아지는 것이죠.

전날 수면시간이 부족했는지, 컨디션이 안좋거나 깊은 잠을 못잔것은 아닌지 아니면 정말 기면증이라고 해서 갑자기 느닷없이 잠이 오는 경우가 아닌지 궁금하실텐데요, 기면증이 아닌데도 잠이 계속 오는 이유는 무엇들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코골이가 심한경우

 

장시간 잠을 잤는데도, 잠이 계속 온다면 혹시 자신이 코골이가 심하지는 않은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골이가 심했다는 것은 숙면을 취하지 못했다는 것인데요, 코골이는 기도가 막히거나 기관지가 부어서 숨을 제대로 쉬지 못하면서 코골이를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코골이로 인해서 숙면을 못취하는경우 충분한 수면시간이였음에도 자고 일어나도 다시 잠이 오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코골이를 먼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분들중에 잠을 자면 생각이 좀 달아나겠지 하며 잠을 자려고 노력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입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분들은 숙면을 취하기가 힘들며 늦게 잠이 들어서 늦게 자고 늦게일어나는 경우도 많을 것 입니다.

 

 

질병

 

간질환, 당뇨병,만성폐질환등 질병이 있는 경우 과수면증으로잠을 자도 계속 잠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질병으로 인해서 숙면을 못하는 경우도 있지만 저하된 체력으로 인해서 몸이 잠을 더 청하는 것이죠.

 

 

신제적인 이유

 

갑상선의 기능이 저하되거나 내분비계통에 문제가 생기면 잠이 많아지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런 질병이 아니더라도 신체의 기력이 많이 저하된 경우에는 멜라토닌이라는 성분이 많이 나오면서 잠을 많이 자게 되는것이죠. 혹시 요즘에 육체적으로 많이 피곤하지는 않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잠이 계속 오는 이유 들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면증일 수도 있고, 숙면을 못해서 그런것일 수도 있고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저도 잠이 많은 편인데요, 하품도 많이 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일상생활에서 불편한 정도가 아니라면 충분한 휴식과 어느정도 운동을 통해서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게 최고일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