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정말 많이 판매되고 있는 크릴 오일이라는 것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도대체 얼마나 좋길래 티브이와 인터넷에 판매가 되고 있는 것인지 꼼꼼히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크릴 오일이 무엇인가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크릴 오일이란
크릴 오일은 올해 세계적으로 건강식품 시장을 휩쓸었습니다, 이것은 바로 크릴이라는 난바다곤쟁이 목에 속하는 갑각류로 이라고 보면 됩니다. 플랑크톤을 먹고자라는 크릴새우는 전 세계적으로 85종류가 있고 우리나라에서는 약 11종류가 발견됩니다. 주로는 남극 대륙을 둘러싼 얼음 바다를 좋아해서 남빙양이 주서 식지에요.
크릴은 영양가가 높습니다. 고단백질에 필수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어요 하지만 인체에 해가 될 수 있는 플루오린(불소) 성분을 지녔기 때문에 식용을 하기 위해서는 플루오린이 포함된 껍질을 벗겨내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식용으로 가공하기가 어려워 주로 낚시 미끼로 사용하죠.
하지만 크릴은 미국, 일본, 노르웨이 등에서 크릴에 관심을 두고 미래 식량자원으로 연구를 하고 있으며 크릴 오일이라는 것을 개발한 것입니다. 껍질을 제외하고 추출한 오일이죠. 그렇다면 크릴을 가공하여 만들어진 '크릴 오일'이라는 것이 우리 몸에 어떤 점이 좋은지 확인해 볼까요?
오메가 3보다 높은 흡수율
오메가 3이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오메가 3은 필수 지방산입니다. 인체 내에서 합성되는 양이 적어서 음식물을 통해서 섭취해주어야 하는데 그것 때문에 많이 찾는 영양제 중 하나이 죠.
오메가 3와 비교가 되는 크릴 오일 에는 DHA와 EPA라는 성분이 있는데 DHA는 시력, 망막, 안구건조증 예방, 뇌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고 EPA는 항염증 작용, 암, 아토비 등에 대한 면역력을 가지게 해 줍니다. 그런데 일반 어류에 들어있는 오메가 3 성분보다 크릴 오일의 성분이 흡수율이 더 좋습니다. 흡수율이 좋은 이유는 인지질이라는 것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세포막의 성분 중 하나로 물과 지방을 섞이게 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오메가 3 지방을 부착해서 우리 몸에 흡수를 하게끔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계란 노른자나, 콩, 대두, 등에도 함유되어있죠. 기존에 오메가 3을 섭취하고 있었는데 특별히 효과를 못 본 것 같다고 생각이 들면 크릴 오일을 섭취해보는 것 도 좋을 것입니다. 그러면 하루에 어느 정도 섭취를 하는 것이 좋을까요?
하루섭취량
효능이 좋다고 하여 적정선을 넘어서 섭취를 하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적당히 먹어줘야 하는데, 식약처에서 현재 권장하는 크릴 오일의 섭취량은 0.5 ~ 2g입니다. 보통 시중에서 판매되는 것들은 알약이 많기 때문에 보통 하루에 1알 정도만 섭취해주면 됩니다.
여기서 문제는 오메가 3도 그렇고 크릴 오일도 그렇고 산소/열/빛에 취약해서 산패될 경우 발암물질로 변하게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빛이 안 드는 서늘한 곳에 밀봉 형태로 보관해주시기 바랍니다. 보통 알약 형태로 되어있으면 개별 포장되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한번 개봉한 알약은 바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좋은 크릴 오일 제품 보는 법
좋은 크릴 오일은 인지질 함량이 높을수록 고품질의 제품입니다. 가격에 따라 인지질 함량이 차이가 날텐 데요,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야 합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것을 보면 인지질 56%,58% 등 다양하게 있는데 50% 이상이면 품질이 좋은 제품이라고 보면 됩니다.
또한 화학용매를 사용하는지 안 하는지 살펴보셔야 되는데요, 보통 오일을 추출하는 과정에서 용매제를 사용하면 완제품의 일부에 남아있을 수가 있어 장기적으로 확 학적 용매제를 복용하게 되면 몸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섭취방법
크릴 오일은 다른 음식과 함께 복용하면 흡수율이 더 높아져서 식사 직후에 먹으면 더욱 효과를 많이 볼 수 있어요. 하지만 소화가 잘 안되는 분이거나 공복에 먹으면 식용 감퇴 및 설사를 일으킬 수 있으니 유의해서 드리길 바랍니다. 이렇게 부작용이나 단점이 있을 수 있는데 어떤 점들이 있을까요?
이런 건 주의해주세요
- 평소 갑각류나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분
- 임산부나 수유 중인 여성분
- 유통기한을 잘 보고 섭취
- 혈액응고에 대한 질병이 있는 분
이렇게 주의할 점을 잘 보고 섭취하셔야 합니다. 만약 평소에 지병이 있는 분이라면 더욱 담당의사분에게 상의를 한 다음에 섭취해주셔야 합니다. 이외에도 예외적인 부작용이 있는데요, 복부팽만, 메스꺼움, 구토, 설사 등을 일으킬 수 있어요. 만약 섭취 시 이러한 증상을 겪는다면 바로 섭취 중단을 해야 합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며 밑에 있는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앞으로 포스팅에 큰 힘이됩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