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요리를 좋아하거나 집안일을 주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테팔이라는 브랜드를 잘 알고 계실 것 입니다. 테팔은 아주오래된 브랜드로써 가중유명한 테팔 후라이팬이 있습니다.

테팔(Tefal)은 프랑스 그룹의 조리기구 및 주방 가전의 제조회사인데요,눌어붙지 않는 코팅 후라이팬으로 많이 알려져 왔습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테팔 후라이팬 등급은 어떻게 되어있는지 궁금해 하실것 같아서 알아보았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테팔 후라이팬 등급을 알아야되는 이유

 

테팔은 코팅 등급만 잘 알고 있으면 좋은 물건을 살 수 있습니다. 간혹 테팔이라는 브랜드만 보고 싸게 느껴져서 덜컥 구매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할인율이 엄청나서 현혹되는 바람에 샀는데 생각보다 좋은지 모르겠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입니다.

정말 그 등급에 맞는 가격보다 저렴하다면 싸게 잘 구매한 것이겠지만 원래 그 등급의 후라이팬을 할인이 많이 된 것 처럼 해 놓아서 잘못구매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하지만 오늘 제가 알려드릴 테팔 등급을 보고 어느정도 퀄리티의 제품이구나~ 라고 인지하신다면 가격비교를 쉽게 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자 그럼 알아볼까요?

 

 

테팔 후라이팬 등급 나누기

 

테팔 후라이팬 등급은 몇가지로 나뉩니다. 티타늄 코팅 제품들은 내구성이 높고 메탈 재질의 뒤집개 같은 주방기구에도 스크래치가 덜 나는 편이며 오래가는 편이라고 하는데요, 티타늄도 등급별로 다릅니다. 그런것은 코팅 등급마다 다르다고 하는데요 하나씩 살펴보도록 할까요?

 

 

테팔 후라이팬 등급은 이렇게 5가지로 나눌 수는 없지만 대표적인 코팅등급입니다. 이지 플러스, 파워글라이드, 티타늄 포스,프로 등이 있습니다. 등급표를 보면 아시겠지만 'Durability' 는 내구성을 뜻합니다. 별이 많을 수록 내구성이 좋다는 거겠죠? 

그리고 'Metal spatulas safe' 라는 말은 금속으로 되어있는 주걱을 이용할때 어느정도 잘 견딜 수 있는지에 대해서 나온것입니다. 이지 플러스와 파워글라이드 등급은 이런것에 취약하기 때문에 내구성과 높은 품질을 생각한다면 티타늄 포스이상의 등급을 선택하는것이좋습니다. 그렇다면 한국 시중에서 대표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등급을 보여드릴게요.

 

파워글라이드 논스틱

 

테팔 후라이팬중에서는 낮은 등급으로 나뉘는 코팅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해서 나쁘다고 하기보다는 다른 제품보다 품질이 조금 낮은것입니다. 미네랄 입자로 강화된 코팅으로 눌어붙거나 타지 않기 때문에 조리도구를 나무나 실리콘같은 재질로 사용하신다면 충분히 오래쓸 수 있는 등급입니다.

 

티타늄 포스

 

 

티타늄 포스 코팅은 테팔에서 특허받은 티타늄 포스 내부 코팅으로 인해서 파워글라이드 코팅 대비 최대 2배더 오래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니 테팔 후라이팬 등급은 내구성의 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테팔에서나온 엘레강스 제품이 이 코팅을 사용하는데 가격은 그렇게 비싸지 않습니다. 후라이팬 28cm 하나에 2만원이 채 안되니까요, 충분히 테팔 코팅력이 어느정도 인지 아실 수 있을 것 입니다.

 

 

티타늄 프로

 

 

티타늄 포스 제품보다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품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시중에서는 약 3만원대의 가격으로 후라이팬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티타늄 안티 스크래치

 

 

현재 가장 코팅 등급이 높은편인 티타늄 안티 스크래치라는 코팅은 테팔의 일반 티타늄 코팅대비해서 5배나 강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스크래치에 매우 강하며 눌어붙지 않는 것은 물론 초고밀도 하드 크리스탈로 이루어져있으며 마모테스트 10만회를 통과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온라인에서 후라이팬을 구매하면 4만원 중반대의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한데요, 사실 저는 이정도 등급은 써보지 않았지만 확실히 후라이팬 내구성이 좋을 수록 오래 가는 것을 느꼈습니다.

 

 

생각해보면 2만원짜리 1년도 못쓰고 두번 사는 것보다 4만원짜리 2년 정도 잘 쓰는 것이 훨씬 편하니까요, 그리고 관리만 잘하면 더욱더 오래 쓸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테팔 후라이팬 등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가격이 그렇게 많이 차이나는 것 같다고 생각이 안들지 않나요? 저도 이번에 포스팅하면서 알게된 사실이라서 가장 품질이 좋은 후라이팬이 4만원대라면 저는 제일 좋을 것을 구매할 예정입니다. 일반 시중에 잘모르는 브랜드들도 이정도 가격은 하니까요, 그러면 오늘도 좋은 하루 되길 바라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