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좀 새로운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바로 mtb 자전거 브랜드 순위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가격이 높으면 물론 좋은거겠지만 가격뿐만이 아니라 사람들이 제일 많이 선호하는 순서대로 나열해볼까 합니다. 

이번 포스팅을 자료는 해외사이트인 'Ranker' 라고 별의별 분야에 어떤 브랜드가 제일 선호도가 높은지 순위를 메기는 곳입니다. 이곳을 참고했으며 브랜드 순위라는 것은 지극히 주관적인 것이고 정해진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mtb 자전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나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이라면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실까 해서 이렇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mtb 자전거란?

 

자전거면 자전거지 mtb 는 무엇인가? 라고 혹시나 궁금해 하실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설명드리자면  'Mountain Bike' 의 약자로 바로 산악자전거를 뜻한답니다. 한국어로 산악자전거라고 하니까 아~ 하고 이해하셨죠?^^ 이 mtb 자전거는 일반 자전거의 프레임보다 내구도가 더 강하고 무게도 훨씬 가벼우며 일반 자전거의 부품보다 더 빠르고 섬세한 변속이 가능하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입문용도 70만원대에서 100만원대까지 있으며 더 나가는 것도 있는데요 오늘은 가격을 떠나서 산악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의 일반적인 선호도가 어느정도인지 순위를 통해 알려드리려도 합니다. 같이 한번 확인해 보도록 할까요?

 

 

 

10 . GT

 

삼천리 자전거에서 수입하여 판매하고 있는 GT 자전거는  가격대가 저렴하게 60만원대의 자전거 부터 나오기 때문에 입문자용으로 많이 쓰는 자전거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순위가 10위인 만큼 인지도는 좀 떨어지는 편입니다.

 

 

9. 메리다 (Merida)

 

대만의 자전거 메이커로서 국내에서는 오디바이크에서 수입을 합니다. 대만 브랜드답게 가성비가 장점이며 2015년 이후로 정말 혁신적인 변화를 주어서 로드입문자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제품중 하나입니다. 로드보다 MTB로 먼저 유명세를 얻은 브랜드입니다.

 

 

8. 큐브 (CUBE)

 

독일 브랜드인데요 입문자에게는 가격이 좀 있는 자전거 입니다. 이건 패스.

 

 

7. 스캇 (Scott)

 

1995년 세계최초로 풀카본 자전거를 내놓은 브랜드입니다. 2000년에는 풀샥 카본자전거와 800그램대의 카본프레임 자전거를 내호을 정도로 혁신적인 브랜드로써 기존에는 스위스 브랜드로써 알려져 있었지만 2015년에 국내 무역회사인 (주) 영원무역이 스캇을 인수하였다고 하며 기술은 그대로이며 경영권만 얻은것이라고 합니다. 스캇은 mtb 자전거외에도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국가대표 선수단에게 하계 훈련용 바이크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

 

6. 비앙키 (Bianchi)

 

프레임의 색이 참 이쁜 mtb자전거입니다. 참 역사가 싶은 브랜드인데요, 1885년에 에두아르도비앙키 라는 사람이 공방에서 시작을 했다고 합니다.  이 브랜드의 자전거들이 매우 예쁘기로 유명합니다. 이탈리아의 브랜드이며 국내에서는 가격대가 비싼 편입니다. 

 

 

5. 산타크루즈  (Santa Cruz)

 

이름이 참 듣기만해도 정겨운 산타크루즈 자전거입니다. 가격이 천만원대를 호가하기도 하며 입문자들에게는 인기가 없는 브랜드중 하나입니다. 가격이 너무 무서워요.

 

4. 캐논데일 (Cannindale)

 

캐논데일은 기술력으로 업계를 선도하며 국내에서도 인기가 정말 많은 브랜드입니다. 미국에서 생긴 브랜드이며 1971년도에 설립하여 아직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는 브랜드중 하나 입니다. 국내인지도로만 보면 1위 2위는 하지 않았을까합니다.

 

 

3. 자이언트 (Giant)

 

드디어 3위네요 3위는 대만의 브랜드인 자이언트입니다. 자전거 시장 점유율과 매출 등 세계 1위를 왔다갔다 하는 자전거 업계에서 제일 많이 알아주는 회사이기도 합니다. 자사의 자전거 뿐만아니라 미국브랜드 trex 자전거도 일부 생산하고 있다고 합니다. 규모가 커서 mtb 자전거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자전거를 생산하는 브랜드입니다.

 

2. 스페셜라이즈드 (Specialized)

 

스페셜라이즈드의 자전거는 미국의 브랜드인데요, 특징은 하나같이 강성에 중점을 둔다는 것입니다. 경량보다는 강성에 많이 신경을 쓰는 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1년쯤 스페셜라이즈드 본사가 한국시장에 진출하면서 가격이 타브랜드와 비교해도 꿀리지 않을만큼 낮아지면서 많은 고객층을 확보하기 시작했습니다.

 

 

1. 트렉 (Trek)

 

드디어 대망의 1위입니다. 뚜르 드 프랑스 7연패의 주인공 랜스 암스트롱의 자전거를 후원했던 미국의 자전거 브랜드입니다. 미국에는 3대 mtb 자전거 브랜드를 뽑자면 4위를 차지한 캐논데일, 2위를 차지한 스페셜라이즈드 그리고 트렉이라고 불립니다. 2012년에 한국에 트렉 본사가 직접 유통하기 시작했으며 그이후로 가성비가 많이 좋아졌습니다. 입문자용은 70~80만원대의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mtb 자전거 즉 산악자전거 브랜드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리하는데 시간좀 걸렸네요^^;  이 순위표는 해외사이트를 참고한 것이며 국내에서는 좀 다를 수 있겠지만 대체적으로 미국브랜드의 선호도가 높은편입니다.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대만브래드도 괜찮겠지만 캐논데일이나 트렉등 미국브랜드가 괜히 좋아보이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뵙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